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UC-어바인, 텍사스大 등 올해들어 6개 대학과 자매결연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08.23
조회수 7,134
국제문화교류처는 올해 들어 UC-어바인(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텍사스大(University of Texas at Dallas, 미국 텍사스 소재), 동화大 중국복장복식박물관(중국 상하이 소재), 하바로프스크 국립인문학大(러시아 하바로프스크 소재), 극동국립공과대(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소재), 타쉬켄트국립니자미사범대(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 소재) 등 6개 유명 대학과 자매결연을 체결, 국제화 프로젝트를 본격화 했다.

특히 최근에 자매결연을 체결한 [UC-어바인]은 미국 대학 순위 50위내에 랭크될 정도로 생물학 및 이공계열이 특화되어 우리 대학의 동계열 학문의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를 위해 정란 건축대학장이 UC-어바인을 방문, 연구과제를 수행하며 오는 9월 천안캠퍼스에서 양 대학 관계자들이 참여하는 공동 워크샵도 개최해 학생 및 교수 교환에 관한 세부 내용을 점검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국제교류를 시행하고 있는 자매대학은 24개국 79개 대학 및 연구기관에 이른다.

자매대학 엿보기 - [UC-어바인]
UC-어바인은 미국 공립대학 순위 10위 이내, 미국의 전 대학 중 50위권 이내에 속하는 명문대학으로 특히 생물학 등 이공계 분야에서 강점을 지닌다. 1965년 설립되어 학교의 역사는 길지 않으나 미국 내에서 가장 많은 가능성을 지닌 학교로 꼽힌다. 현재 24,000명의 학생들이 재학하며 한국어, 한국정치, 한국영화 등 커리큐럼이 개설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