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병두 군, 신 개념 서비스로 <야후코리아 공모전> 동상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09.18
조회수 4,598
김병두 군(일어일문학전공 4년)이 포털 사이트 ‘야후코리아’에서 주최하는 ‘제2회 한국의 제리양을 찾아라’ 공모전에서 ‘상상나라’ 서비스로 동상인 <미래의 제리양 상>을 수상했다.

야후 창립자인 제리양과 데이비드 파일로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개최되는 야후 공모전은 올해로 두 번째이며, 이번 공모전에는 1,600여 제안서가 제출되어 7개팀이 최종 선정되는 등 22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김병두 군은 ‘미래의 인터넷 커뮤니티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중심’이라는 데 착안점을 두고, 기존 검색 사이트의 지식검색과 차별화한 대중들의 상상을 공유하는 상상중심의 새로운 검색&커뮤니티 서비스인 ‘상상나라’ 를 제안하여 ‘미래의 제리양’으로 선정된 것.

김 군은 ‘지난 5월부터 창업을 위해 상상나라에 대한 사업구상과 자료조사를 하던중 야후에서 주최하는 기획 공모전 소식을 접했다’며 ‘꿈을 이루기 위한 도전이라고 생각하고 상상나라를 바탕으로 공모전에 응하게 되었는데 수상의 영광과 함께 상상나라 서비스에 대한 가능성을 인정받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군은 앞으로 야후코리아에서 인턴사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상상나라’ 서비스를 바탕으로 [상상커뮤니케이션즈]라는 인터넷 기업을 창립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