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여자농구팀,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우승
분류 스포츠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1.08.11
조회수 1,537
썸네일 /thumbnail.89926.jpg

우리 대학 여자농구팀이 지난달 경북 상주에서 열린 ‘제37회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여대부 결승전에서 광주대를 55대 5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4전 전승을 기록과 함께 팀 창단 후 MBC배 대회에서의 첫 우승 소식을 전한 것.


▲ ‘제37회 MBC배 전국대학농구대회’ 결승에서 우승을 차지한 우리 대학 여자농구팀의 수상 모습

이번 대회는 한국대학농구연맹 산하의 단국대, 광주대, 수원대, 울산대 등 4개 팀과 초청팀인 연세대 농구동아리 Miss B까지 5개팀이 참여해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했다. 울산대, 연세대, 수원대를 차례로 이기고 결승에서 농구 여대부 강호 광주대와 격돌한 우리 농구팀은 경기 초반 접전을 유지하다가 2쿼터와 3쿼터에서 뛰어난 공격력으로 경기 흐름을 주도하며 우승에 다가섰다. 특히 21점을 득점하며 팀 우승에 크게 기여한 조서희 선수(스포츠경영학과 4년)가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하고, 김태유 감독이 지도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태유 감독은 우승 소감을 통해 “단국대 여자농구팀 창단 이래 MBC배 우승은 처음인데 매우 기쁘다”며 “선수들이 컨디션이 좋지 않아 자칫 역전의 위험이 있었는데도 잘 극복해서 우승할 수 있었고, 몇 가지 경기 기량을 개선하면 더 좋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 여자농구팀은 2021 KUSF 대학농구리그 1차 및 3차 대회에서 각각 준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삼성생명 이명관 선수를 비롯해 여러 명의 프로선수를 배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