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동양학연구원, 대만 국립동화대학 인문사회과학원과 MOU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3.10.17
조회수 847
썸네일 /thumbnail.129211.jpg

동양학연구원(원장 이재령)이 대만 국립동화대학(東華大學) 인문사회과학원과 손잡고 동아시아학 관련 공동 학술연구 및 인재 육성에 나선다.


▲ 이재령 원장이 우콴홍(왼쪽) 원장과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업무협약 단체사진 

지난 13일(금) 이재령 원장과 우콴홍 국립동화대학 인문사회과학원장은 석주선기념박물관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동아시아학 공동 학술회의 개최 △동아시아학 공동연구 프로젝트 추진 △교수 및 연구자 상호 교류 △문화 교류 프로그램 시행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재령 원장, 우콴홍 원장, 쉬요우팡 주임교수, 리우샤오화 주임교수, 펑옌룬 교수, 꿔저콴 교수 및 이종수 역사문화연구소장, 배은한 아시아중동학부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재령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동양학연구원은 동아시아 역사·문화연구를 보다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향후 동아시아학 대만 최고 국책 연구기관인 중앙연구원 역사언어연구소 및 중국문철연구소와도 학술교류를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1994년 설립된 국립동화대학은 대만 화롄현에 본교를 둔 연구중심 종합대학이다. 대만의 민주화 이후 처음 설립된 국립대학으로, 대만 동부에서 연구 역량이 뛰어난 최고 명문으로 꼽힌다.

#단국대 #동양학연구원 #국립동화대학 #MOU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3,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