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취창업지원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지역인재 육성 함께 나서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01.03
조회수 683
썸네일 /thumbnail.133942.jpg

우리 대학 취창업지원처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지역인재 육성과 로컬 창업 활성화에 나선다.


주찬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천안센터 센터장(왼쪽)과 민동원 취창업지원처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3일 취창업지원처(처장 민동원)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천안센터(센터장 주찬민)는 천안캠퍼스 산학협력관에서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인재 육성 △효율적인 창업지도를 위한 협조체계 마련 △창업활성화를 위한 창업교육프로그램 연구개발 및 운영 △지역문제 해결 및 로컬 창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민 처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지역사회의 창업 문화를 강화하고, 미래의 창업가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교육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창업 문화를 조성해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 전통시장·상점가 지원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공단은 소상공인 컨설팅,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창업경영 컨설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마케팅 지원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누리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다.


#단국대 #취창업지원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