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4일 통합과학교육연구소(소장 손연아)가 용인초등학교 1학년 120명에게 업사이클링 교통안전가방덮개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은 용인초 5학년 학생들이 환경 실천 활동으로 적립한 포인트를 이용해 1학년 학생들에게 교통안전가방덮개를 전달한 것. 교통안전가방덮개는 현수막을 만들고 발생한 자투리 원단을 활용한 자원순환제품으로 사회적 기업이 제작했다.
△ 용인초 1학년 학생들이 업사이클링 교통안전가방덮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통안전가방덮개는 운전자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됐다. 덮개에는 어린이보호구역 제한속도 '30'이 표시되어 있다. 또한 거북이, 물고기, 나무 등의 그림이 그려져 환경 보호 메시지도 담고 있다. 우리 대학 환경교육단은 1학년 학생들에게 교통안전 및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가방 덮개를 꾸미고 착용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용인초 연정호 교장은 "5학년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환경 실천에 참여하고, 그 결과로 1학년 학생들에게 안전 캠페인 기회를 제공한 점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손연아 소장은 “이번 활동이 환경 문제, 어린이 안전, 지역사회 나눔을 아우르는 SDGs(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AI 디지털 교과서와 에듀테크를 활용한 환경실천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새로운 비전이 제시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해 6월 용인특례시와 SK C&C와 협력하여 대학생 환경교육단을 출범시켰다. 2024년 단국대학교 대학생 환경교육단 2기(총 40명)는 지난 7월에 약 3,000명의 청소년들에게 학교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사업은 △통합과학교육연구소 △다산 LINC 3.0 사업단 △용인특례시 △SK C&C △(재)행복한 학교재단 △용인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한다.
#단국대 #SDGS #통합과학교육연구소 #대학생환경교육단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