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출범식 및 제2회 코-위크(CO-Week) 아카데미 열려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7.07
조회수 1,127
썸네일 /thumbnail.124902.jpg

우리 대학이 반도체소부장 분야 참여대학으로 선정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출범식이 지난 3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열렸다.

△ 김수복 총장(왼쪽 네 번째)이 출범식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혁신융합대학 사업단 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김장묵 학장(공공·보건과학대학)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 출범식 전경

△ 출범식 세레모니

△ 참여학생 대표자들이 총장들에게 선서를 하고 있다.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은 산업계가 필요로 하는 첨단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과 광역지자체가 컨소시엄을 맺고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우리 대학은 지난 21년 바이오헬스 분야 주관대학에 선정됐고 올해에는 반도체소부장 사업단 참여대학으로 선정됐다.


출범식과 더불어 제2회 '코-위크(CO-Week) 아카데미'도 3일부터 7일까지 운영됐다. ‘코-위크 아카데미’는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의 우수 콘텐츠를 온라인이 아닌 실제 캠퍼스에서 수강하는 것으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 53개 참여대학이 주관했다.


△ 박종태 교수(치의예과)가 수업 오리엔테이션을 하고 있다.

△ 코-위크 아카데미 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학교 대항 팔씨름 대회 모습)

△ 캠퍼스투어에 나선 대학 총장들이 사회자의 게임 제안에 따라 얼음에 손을 얹고 오래 버티기를 하고 있다.

△ 행사에 참여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이 총장님을 응원하고 있다.


우리 대학이 주관하는 바이오헬스 혁신융합대학에서는 우리 대학 재학생 100여 명을 비롯해 300여 명의 학생이 코-위크 아카데미에 참여해 대학 연합체가 운영한 우수강좌와 취업특강, 실감콘텐츠 실습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LG 헬스케어 박준태 팀장이 디지털 헬스케어에 관한 강의를 하고 있다.


#단국대 #혁신융합대학 #바이오헬스 #반도체소부장 #코위크아카데미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