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연구사업단 연구 성과 발표회 및 전시회’가 18일 오전 10시부터 천안캠퍼스 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FTA타결을 비롯한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업단이 그동안 수행해 온 연구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다. 2008년부터 전국 9개의 농식품 수출연구사업단에는 총 450억원 규모의 연구개발비가 투입되었다.
▶ 서정근 백합수출연구사업단장이 성과를 소개하고 있다.
우리 대학 서정근 교수(환경원예학과)가 연구책임자로 있는 ‘백합수출연구사업단’을 비롯한 9개 사업단은 지난 5년간의 연구를 통해 △신규 수출품목 발굴 △수출조직 구성 △해외 유통망 구성 및 현지 마케팅 추진 △수출국 현지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우리 대학 산학협력단과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우리 대학의 BT분야 특성화 전략을 소개하고 농업분야 연구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 농식품 수출연구사업단 연구성과 발표회 전경
이계형 산학협력부총장은 축사를 통해 “우수한 연구 성과들이 농업 현장에 적극 반영되길 기대하며, 우리 대학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사업을 통해 농림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