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일 시무식 거행, ‘시스템 중심의 대학경영’ 강조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06.01.02
조회수 4,650
2006년도 시무식이 지난 2일, 서울캠퍼스 서관 3층에서 거행되었다.
이 날 시무식에는 박석무 이사장, 권기홍 총장을 비롯한 양 캠퍼스 부총장과 5 백여명의 교수, 직원이 참석했다.


이 날 시무식에서 박석무 이사장은 “올해 재학생,교수,직원 등 모든 단국인들의 건강과 가정의 평안을 기원하며 모든 단국인이 합심해 대학의 도약과 발전을 이루자”고 당부를 했다.
권기홍 총장은 올해 대학 발전의 원동력을 '시스템 중심의 경영'에서 찾겠다는 각오를 밝히며 "각 구성원의 도덕적 해이를 자성하고, 무계획적, 즉흥적 정책결정을 지양하는 가운데 자율과 책임의 원칙을 지키는 것이 시스템 중심의 대학경영"이라고 강조했다.
권 총장은 또한 신캠퍼스 건설 공사의 조속한 재개와 천안캠퍼스 교사동의 보강 및 확충이 향후 대학발전의 첫걸음임을 역설하며 “올해 상반기 중에 천안캠퍼스 기숙사 착공 및 기타 주요 사업들에 대한 시행 계획을 공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권 총장은 대학의 교육시설과 아울러 교육과정 등 소프트웨어의 개혁이 시급하다고 전제하며 “올해 신입생부터 외국어실력 인증제 도입을 위한 토익테스트를 전원 응시케 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상에 부합되도록 전 전공에 대한 인증제를 조속히 도입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특히, 권 총장은 “향후 타 대학과 차별화된 교양교육과정을 개발해 장기적으로 교양교육이 단국대학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도록 올해 그 기초를 닦겠다”고 강조하는 동시에 “여건이 어렵지만 자신감과 자긍심을 갖고 화합하는 가운데 과제를 과감히 풀어가자”고 격려했다.

☞ 총장님 신년사 전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