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젊은 상상! [2005 KT&G 광고공모전]서 대상, 장려상 수상
작성자 김영선
날짜 2006.01.06
조회수 6,004
“대한민국 희망 캠페인”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2005 KT&G 상상마당 광고공모전](2005.12월)에서 천안캠퍼스 시각디자인전공 학생들의 출품작이 각각 영예의 대상과 장려상을 차지했다.


김 군 등은 이번 공모전에서 ‘더 좋은 내일을 위한 - 대한민국 희망 캠페인' 부문에 응모, [한국어가 안내하는 세계를 대한민국은 희망합니다 - 김민석ㆍ정대영(3년), 박경수(2년)]라는 주제로 대회 최고상인 대상을 받았다. 또한 [10년후, 세상을 바꿀 주인공 - 김종현(4년), 박수정(3년)]이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회 관계자는 단국대 팀의 <한국어가 안내하는 세계를 대한민국은 희망합니다>라는 카피와 디자인은 “세계 일류국가로의 도약을 위한 모두의 희망과 열정을 충분히 대변한다”고 평가했다. 광고는 세계 각국의 도로표지판에 한글이 세계 공용어로 표기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김 군은 “누구를 안내한다는 뜻은 그 길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고, 세계의 중심에서서 사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작품 제작의 의도를 말한다.

김 군은 작년에도 동 공모전에 출품했으나 낙선한 쓰라린 경험이 있다. 그때 김 군은 “광고란 의미는 크지만 소재는 일상적인 것에서 찾아야 하고, 모두가 공감할 수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 김민석 팀은 실패의 경험을 살려 좀 더 심혈을 기울여 작품에 몰두했고 영예의 대상을 받게 된 것. 김 군은 “운이 따라 당선된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겸손히 밝혔다.

김 군 등은 500만원의 상금과 해외연수 제공, KT&G 입사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이번 상금은 전공에 소속된 광고 동아리 <광주리>의 전시회 비용으로 후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