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건축대학 재학생, ‘국제건축대전’서 우수상에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10.26
조회수 5,251
건축대학 재학생들이 건축전문회사인 '공간그룹(SPACE GROUP)'에서 주최하는 국제학생건축대전에서 신선한 아이디어로 수많은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우수상을 차지했다.

‘더 빠르게 더 크게 - 1,000 세대를 위한 주거계획’이라는 주제로 열린 [제 24회 국제공간건축상]에는 국내외에서 총 159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치열한 경쟁을 벌여 총 15개 팀이 최종 선정된 가운데 김원방(4년)ㆍ 신은선ㆍ조지현(이상 3년) 팀은 'Space Plant'라는 작품으로 3위에 해당하는 우수상을 수상한 것.
이들은 교통 및 정보통신망의 발달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의 모습에 부합하는 새로운 개념의 주거공간을 제안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원방 군은 “졸업을 앞두고 시작한 건축전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준비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셨던 정재욱 교수님과 함께 했던 학우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노력해서 멋진 작품을 만들어 학교의 이름을 빛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심사위원 측은 “자유로운 상상력과 창의력이 돋보였다”며 작품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작품 설명 : ‘Space Plant’
이 작품은 빠르게 변화하고 증식하는 ‘길(路)’을 형상화하여 효율적이고 극대화된 개인주거공간 창출과 기존의 주거체계의 폐쇄성을 개선하고자 주거공간의 자유로운 이동을 가능하게 한데서 신선함을 발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