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본교생, KBS [신세대 VJ 컨테스트] 대상, 장려상에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11.08
조회수 6,147
언론영상학부 학생들이 국내 최고 권위의 방송컨텐츠 미디어 공모전인 [KBS 신세대 VJ 컨테스트-다큐멘터리 부문]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주인공은 김영길 군(방송영상학전공 4, 대상, 제목: MY WAY)과 오슬기 양(방송영상학전공 3, 장려상, 제목 : 이부 옥희).

김영길 군은 ‘몸은 불편하지만 마음만은 비장애인에 비해 훨씬 따뜻하고 밝게 살아가려는 장애인 학생의 모습을 잘 담아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오슬기 양은 혈혈단신으로 타국에서 불우청소년 기숙사를 운영하는 선교사의 억척같은 삶을 영상에 담아 국경과 종교를 초월한 인간애를 표현해 장려상을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김영길 군은 “다큐멘터리를 통해 갈수록 각박해지는 세상에서 한 장애인 학생의 삶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편견을 깨고 따뜻한 인간애를 표현하고 싶었다”며 “대학생활의 마지막 학기에 큰 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고 이번 수상으로 ‘프라임방송사’에 입사하게 되었는데, 그곳에서도 열심히 일해 인정받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슬기 양은 “휴학기간동안 인도네시아를 여행할 기회가 있었는데 그곳에서 사역하고 있는 선교사님을 보며 국경과 종교를 뛰어넘은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작품소개


※ 김영길 군의 작품은 저작권 및 등장인물의 신상 관계로 등재하지 않습니다.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