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교류] 일본 큐슈국제간호대학과 자매결연 체결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7.10.05
조회수 5,190
우리대학과 일본적십자 큐슈국제간호대학은 9월 27일 죽전 센트로캠퍼스에서 자매결연 체결식을 맺고 간호학분야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체결식에는 오명환 죽전센트로캠퍼스 부총장, 장무환 의무부총장 및 의료원장, 김회서 대외협력실장, 정선주 국제문화교류처장, 박석건 의과대학장, 양영희 간호학과장, 신희선 간호학과 교수가 참석했으며 큐슈국제간호대학에서는 오츠카 요시하루 일본적십자 간호아카데미 총장, 기타 에츠코 큐슈국제간호대학 총장 등이 참석했다.


큐슈국제간호대학은 각종 재난, 재해 발생시 환자 간호법을 교육하는 재난간호 분야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어 앞으로 우리대학 의과대학 간호학과와의 폭넓은 교류가 기대된다. 국제문화교류처는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세미나, 단기연수 등을 통해 국제경험을 쌓고 해당분야를 폭넓게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명환 부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실질적이고 다양한 협력관계를 맺어 양 대학의 간호관련 분야갸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큐슈국제간호대학은 후쿠오카에서 1시간 거리인 무나카타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4년제 대학 및 석사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일본 적십자 산하의 간호대학으로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에 근거한 교육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국내외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간호사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징적으로는 국제간호과목을 선택과목으로 개설하여 4학년 학생들에게 개발도상국가의 간호 및 보건 체계에 대한 현장실습을 시행하고 있다.

<뉴스 게재 담당자>
대외협력실 홍보팀 김창해, 이기태
전화 : 031-8005-2032~3 메일 : kch2887@dankook.ac.kr, tona7908@dankook.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