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1121 |
  •  페이지 7/113
2024학년도 충남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

2023.07.21

371

7월 20일,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학년도 충남 수시모집 진로진학 박람회’ 개막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충남교육청 주최로 7/20(목) ~ 7/21(금) 2일 간 개최된 본 행사는 우리대학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진행되었으며, 개막식 행사에는 김지철 충남교육감, 편삼범 충남도의회 교육위원장, 현경숙 충남교육청 진로융합교육원장, 허상회 충남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 박병일 충남학부모회 연합회장, 박승환 천안부총장, 신은종 입학처장 등 교내·외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김수복 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진로진학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열정을 추구할 수 있는 대학과 학과를 찾는데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단국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학생, 학부모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비서팀

체육부 씨름부 선수단 우승 격려

2023.07.17

356

7월 13일, 천안캠퍼스 총장실에서 ‘제60회 대통령기 전국 장사 씨름대회’에서 대학부 단체전 우승을 차지한 씨름부 선수들을 격려하고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다.

비서팀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

2023.07.12

367

7월 4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개최된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 국회 포럼’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포럼에는 국회,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LH토지주택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중앙부처 및 참여 대학 관계 인사가 참석하여 지역혁신성장 거점 및 캠퍼스 혁신파크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자리를 가졌다.

비서팀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신규 컨소시엄 출범식 및 제2회 CO-Week Academy

2023.07.12

347

7월 3일,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첨단분야 혁신융합대학사업 신규 컨소시엄 출범식 및 제2회 CO-Week Academy’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컨소시엄 주관대학 총장 및 사업단장, 사업 수행대학 학생 등이 참여하여 신규 컨소시엄 출범을 축하하였고, 우리대학은 지난 2021년 바이오헬스분야 주관대학 선정에 이어 올해에는 반도체 소부장 분야 참여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비서팀

2023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하계 대학총장 세미나

2023.07.07

338

6월 29일 ~ 6월 30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대학-지자체 협력의 전망과 과제’를 주제로 개최된 ‘2023년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하계 대학총장 세미나’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번 총회에는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임시총회’, ‘지역별 대학총장협의회 논의’가 함께 진행되었고, 이주호 교육부 장관과 대학규제혁신국이 함께 참여하여 대학 재정, 대학 평가, 규제 개선 방안 등 고등교육 현안과 정책에 관한 토론 시간을 가졌다.

비서팀

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과 국제회의 특별전’ 개막식

2023.06.20

336

6월 15일, 독립기념관에서 개최된 ‘한국독립운동과 국제회의 특별전’ 개막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범정 장형 선생을 비롯해 일제강점기에 각종 국제회의를 통해 독립운동을 전개하였던 활약상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별전의 개막식 행사에는 한시준 독립기념관장, 이종찬 광복회장, 방장식 법인 상임이사, 박승환 천안부총장, 이종수 단국역사관장, 장지석 교수(가족대표) 등 관계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김수복 총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전시회는 잠들었던 민족정신을 일깨우는데 진력하신 범정 장형 선생을 소개하고 함께 기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시회를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비서팀

취창업지원처 푸른도시락 모임

2023.06.20

358

6월 14일, 취창업지원처와 푸른도시락 모임을 가졌다. 김수복 총장은 이 날 대담에서 지난 3년여 간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대학 교육 환경에 여러모로 어려운 점이 많았지만 점차 해소될 것으로 기대가 되며, 졸업을 앞둔 재학생들이 대학 생활의 마무리를 잘 할 수 있고 진로와 취업에 대한 고민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 및 대면 프로그램 활성화 등 그 간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비서팀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 암센터 개소식

2023.06.14

362

6월 9일, ‘단국대병원 충남지역 암센터 개소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보건복지부 지정 ‘충남지역 암센터’로 선정되어 개최된 이 날 행사에는 장호성 이사장, 박우성 의료원장, 이명용 병원장 등 법인 및 대학 관계자와 박완주 국회의원, 이정문 국회의원, 이명수 국회의원, 보건복지부 김한숙 질병정책과장, 조대호 충청남도 복지보건국장, 홍성현 충청남도 의회 부의장,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정도희 천안시 의회 의장, 임정수 국립암센터 본부장, 박보연 충청남도 의사협회 회장 등 3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하였다. 김수복 총장은 축사를 통해 충남지역 암센터 개소로 도내에서 암 관련 종합적인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 암센터로 선정되어 문을 열기까지 많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비서팀

경인일보 교류협력 협약식

2023.06.14

361

6월 8일, 경인일보 본사에서 배상록 대표이사 사장, 강희 경영전략실장, 조영상 사회부장, 김세연 인사총무부장과 우리 대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강내원 교수, 김지원 교수, 김창해 홍보팀장 등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저널리즘 분야 인재 양성 및 인프라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비서팀

단국대 학생 환경교육단 발대식

2023.06.14

354

6월 8일, 인문관 소극장에서 개최된 ‘단국대 학생 환경교육단 발대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서 우리 대학 다산 LINC3.0 사업단, 용인특례시, SK(주) C&C가 환경 문제 교육 및 문제 해결을 위한 실천과 인식 제고를 위하여 손을 잡았고, 용인특례시 이상일 시장, 김희영 시의원, SK(주) C&C 김성한 부사장 등 인사가 참석하여 산·학·관 협력을 약속하였다. 김수복 총장은 교육 기부를 통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며 환경교육단의 성공적인 운영을 응원하였다.

비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