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김다혜, 창의 가득한 광고로 「대한민국 인재상」 받아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9.12.09
조회수 1,622
썸네일 /thumbnail.59128.jpg

신입생부터 ‘광고덕후’로 이름을 날리며 상업·공익광고 50여 편을 제작한 김다혜 양(커뮤니케이션디자인 4년) 양이 지난 달 27일 「2019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교육부와 창의과학재단이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청년 인재들에게 주는 상이다.


▲ 2019 대한민국 인재상을 수상한 김다혜 양.


김 양은 학업에 정진하면서도 대홍기획, HS애드, 구글코리아 등에서 광고실무를 익히며 광고 아트 디렉터의 꿈을 키웠다. △뉴욕페스티벌 △크리에이티비티 인터내셔널 어워즈 △ADSTARS 등 저명 국제광고제에서 트로피 10여 개를 들어 올렸고 국내 최대 광고대행사인 제일기획에서 은상,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의 해외 홍보원 공모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유튜브 70만뷰를 이루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뉴욕계 광고대행사 TBWA Junior Board를 수료하며 600여명 앞에서 대중 스피치 무대에 오르기도 했다. 김 양은 “광고는 타겟의 욕구와 결핍을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정진해 소외된 이들과 대중의 관심을 잇고 한국의 창의성과 세계를 잇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아래는 유튜브에 소개된 김다혜 양의 작품.
바로 가기 →  https://www.youtube.com/watch?v=LGMIpqMojV0&feature=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