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을 이용하고자 하는 구성원들은 반드시 공지사항(대학뉴스 제보 게시판 작성 원칙)을 확인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학교 예대학생들로 구성된 예술팀, '당근주스'의 전시소식을 제보합니다.
분류 행사
작성자 미술학부 이유진
날짜 2019.08.29
조회수 1,811
파일명
당근주스)영역의각도 포스터.jpg

안녕하세요! 저희는 천안 단국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음악, 회화, 조소를 전공하고 있는 학생들입니다. 졸업생 및 재학생들로 구성된 저희 '당근주스'예술팀이 9월 중순에 첫 전시를 열게 되었습니다. 그에 관련해 홍보를 하기 위해 글을 개재하게 되었습니다. 천안역 부근에서 개최되는 전시회에 단국대생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



8 인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당근주스는 천안을 기점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 첫 전시인 <영역의 각도>는 천안 옛 부흥의 중심 원도심 내에 있는, 지금은 문을 닫은 구 제일병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 작가들은 영역에 대한 다양한 해석을 통해 그들만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회화, 영상, 체험, 설치, 음악 등 장르를 아우르는 30여점의 작품들은 운영이 중단된 병원 전체 곳곳에 배치된다.


작가들은 <영역의 각도>로 하여금 우리의 삶에 점유해 있는 세계를 신선한 시각으로 표출하고자 한다. 이러한 방식으로 만들어진 작업들은 날선 인식의 전환, 내러티브의 제시 등으로 관람객들의 사고를 자극한다. 다시 말해 관람객들은 다양한 공간적, 인식적 대상들을 사유해 볼 수 있을 것이다. 본 전시를 통해 당근주스의 창조적 너비를 감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

김준연은 ‘SAMO’를 조금은 벗어난 '김준연' 본체의 첫 영역을 드러낸다. 김재규는 영역의 경계가 확실하거나 혹은 모호함에 따라 생기는 그 벌어짐 사이의 각도를 통해 ''를 구현한다. 양예본은 영역의 시작(탄생)-영역의 침범-영역의 색깔 각 세가지 표현을 통해 사람들의 영역을 다방면으로 해석하고자 한다. 오수정은 노동자와 봉사자, 대변인의 위치에 있는 예술인의 입장, 예술인이 처해있는 영역에 대해 말한다. 이유진은 원도심과 신도심의 간극에서 출발해 그곳에서 벌어지는 도시사업까지, 즉 도시적 영역 분리에 대한 인식에 관심을 기울인다. 장현재는 일상적 소재들과 지극히 예술범주로 보이는 매체의 병치를 통해 너무 일상적이기에 인지하지 못했던 작고 큰 영역들에 대한 재고를 꾀한다. 조원우는 우리 주변 어디에나 그리고 개개인에게 존재하는 영역과 그 각도에 대한 질감을 표현한다. SAMO'SAMO''김준연'의 영역에 대한 재해석과 연구, 둘의 이별의 과정을 그린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