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 속에 우리 대학은 감염증으로부터 청정캠퍼스를 만들고 구성원들이 안전한 교육의 장에서 연구, 교육, 학습에 매진할 수 있도록 조기에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질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성원 여러분들께서는 정부의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수칙(마스크 착용, 철저한 손씻기, 기침예절 등)을 준수하고, 다중이용시설이용 및 집단행사를 최대한 자제하며 건강상태를 주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발열 등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 보건당국(보건소 또는 전화1339번) 신고와 아울러 대학에도 보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의심증상 발현시 신고부서]
학부생 : 죽전 학생팀 031-8005-2084~6 / 천안 학생팀 041-550-1311~3
대학원생 : 각 대학원 교학행정팀
1. 2020학년도 1학기 학사일정 변경 안내 (5/4일 기준)
가. 학사일정 : 3월 16(월)~7월 1일(수) *공휴일 지정 보강일 포함
나. 원격강의 안내
1) 2020-1학기 전체 원격강의 진행을 원칙으로 함
2) 단 일부 실험/실습/실시/설계 교과목에 한해 대학의 심의를 거쳐 대면강의 실시
* 교과목별 대면강의 여부는 학과별로 별도 안내 예정
3) 중간고사 : 미실시를 원칙으로 함(강좌별 교강사 재량에 따라 과제물로 대체 가능)
4) 기말고사 : 15주차[6월 22일(월)~7월 1일(수)]에 오프라인으로 시행 예정
다. 하계 계절학기 : 7월 6일(월)~24일(금) 예정
※ 기타 학사관련 세부 공지사항은 포털→학사공지 참조 바랍니다.
2. 캠퍼스 다중이용시설 및 건물별 출입통제 안내 (5/4일 기준)
[죽전캠퍼스]
- 통제기간 : 코로나19 종식시까지(이용가능 날짜는 별도 공지 예정)
- 통제구역 : 행정사무실을 제외한 전 구역(실험실습실은 최소인원으로 운영)
- 강의실 : 사전승인을 받은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만 사용 가능
- 업무차 방문 재학생들은 건물 출입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후 행정사무실에서 문진표 작성
- 건물 출입문은 주출입구 1개를 제외하고 전체 폐쇄
- 다중이용시설 폐쇄(대운동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등)
[천안캠퍼스]
- 통제기간 : 코로나19 종식시까지(이용가능 날짜는 별도 공지 예정)
- 통제구역 : 행정사무실을 제외한 전 구역(실험실습실은 최소인원으로 운영)
- 강의실 : 사전승인을 받은 실험/실습/실기/설계 교과목만 사용 가능
- 건물 출입시 출입증(학생증, 교직원증) 소지자에 한함
- 다중이용시설 폐쇄(대운동장, 테니스장 등)
3. 도서관 이용 안내 (5/4일 기준)
가. 열람실 운영 안내(5/11~6/19까지)
1) 자료열람실 및 일반열람실 : 09시~17시 * 단 스터디룸은 이용 불가
2) 기말고사 기간 중에는 연장 운영 예정(6/22~7/1)
나. 출입관리
1) 죽전 : 도서관 3층 주출입구만 개방
2) 천안 : 도서관 1층 주출입구만 개방
4. 생활관 입사 일정 안내 (5/4일 기준)
[죽전캠퍼스] 2차 입사일 : 5월 22일(금)~5월23일(토)
[천안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에 별도 안내 예정
* 자세한 생활관 입사일정은 각 캠퍼스 생활관 홈페이지 참조
-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domi.dankook.ac.kr/
- 입사시 제출서류 : 출입국사실증명서, 폐결핵검사결과서
*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 수칙(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 제1수칙 :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 제2수칙 : 시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 제3수칙 :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 소매
- 제4수칙 :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 제5수칙 :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 의심증상 발현 시 신고 부서
단국대학교 코로나19비상대책위원회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