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최종등록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재무회계1팀 김태헌
날짜 2022.09.13
조회수 3,099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입니다.


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

고지서 출력 기간

비고

재학생

9.26() ~ 9.29()

9.12(월) 부터

 

수업연한초과자

학부 9.26() ~ 9.29()

대학원 9.21() ~ 9.25()

학부  9 . 20 (화) 17시 이후 예정

대학원 9.14(예정

※ 학부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됨

졸업유예자

  가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홈페이지 및 웹정보에서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나가상계좌 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등록기간 내에만 이체 가능)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심사 진행 중인 국가장학금은 추후 계속 반영될 예정이며세부사항은 장학팀 (죽전 031-8005-2092, 천안 041-550-132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바등록금 납부 관련해서 타인에게 금융정보를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등록금 고지서 출력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공지사항(DKU NOTICE)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최종등록 안내→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 우측주요서비스 보기등록금고지서출력


2. 등록금 납부 방법

  가계좌이체 납부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바랍니다.

     - 모바일 APP, 인터넷뱅킹텔레뱅킹 및 CD/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바랍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계좌 이체 가능시간 필히 확인바랍니다.)

     - 가상계좌 이용 유의사항

      ㆍ학생 개인별 고유계좌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합니다.

      ㆍ1회만 이체 가능 등록금과 납부할 선택경비(학생회비동창회비)를 합산하여 이체바랍니다.

      ㆍ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예금주(수취인)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이체 시 보내는 사람이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나은행지점 방문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전국)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바랍니다.

   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교 등록기간 중 대출 실행(09시 ~ 17)시 가상계좌로 납부됩니다.

     - 본교 등록기간 중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관련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및 홈페이지(www.kosaf.go.kr)

      ㆍ학부생 장학팀(죽전:031-8005-2092, 천안:041-550-1322)

      ㆍ대학원생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3)

   라.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합니다.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는 경우 위 안내된 납부방법을 통하여 선택경비금액만 납부 가능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우리은행(전국지점으로 방문하여 고지서 제출 또는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용

     - 모바일로 0원 납부 방법 우리은행 APP(우리WON뱅킹접속하단 전체메뉴공과금

       등록금등록금 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후 조회 → 납부 처리

     - 웹정보시스템 이용 : 단국대학교 포탈 → 웹정보시스템 → 학사정보 →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 0원등록금등록 

      ※ 웹정보시스템을 이용하여 0원 등록하는 경우 모바일/인터넷뱅킹/지점납부 불필요

   마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여야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 불가능합니다.

     -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아래 부서로 방문 납부바랍니다.

      ㆍ학생회비-학부 학생팀(죽전:031-8005-2085 , 천안:041-550-1312)

      ㆍ학생회비-대학원 소속 대학원 총학생회실

      ㆍ동창회비 총동창회(031-898-2516,2518,2519)

   바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 입금 오류 시 문의 재무회계1,2(죽전:031-8005-2166,2167 / 천안:041-550-1411,1412)

 

3. 분할납부(분납) 안내

  가분납 대상자 ① 학부 재학생

                            ②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나분납 제외자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 대상이 아닌자학부 재입학생/휴학생/대학원생

  다분납 신청횟수 2 ~ 4차까지 선택 가능하며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집니다.

  라분납 신청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분납신청

      ※ 분납 신청기간 이후에는 분납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마분납금 납부 방법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또는 우리은행(전국)지점 방문 납부바랍니다.

구 분

일 정

비 고

분납 신청 기간

8.9() ~ 8.23()

학부 재학생

9.21()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

분납신청 후 즉시

- PORTAL → 로그인 → 웹정보 → 

  학사정보  등록관리 → 등록금고지서출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차

8.26() ~ 8.30()

선택경비

ㆍ 1차 신청차수에 합산하여 납부 가능

ㆍ 자율 선택 납부사항으로 분납 등록금만 납부

    가능

수업연한초과자

ㆍ 2차 등록기간부터 분납 최초 납부 시작

ㆍ 2차 분납금액에 1차 분납금액이 합산

    고지됨

분납 3~4차 등록기간은 학부 재학생 및

  수업연한초과자 모두 동일

2차

재학생

9.23() ~ 9.27()

수업연한초과자

3차

10.19() ~ 10.23()

4차

11.16() ~ 11.18()

  ※ 분납자의 고지서에 반영되지 않은 국가장학금은 분납금을 최종 완납한 이후 지급 가능합니다.

  ※ 분납 1차 ~ 4차까지 납부 가상계좌번호는 동일합니다.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안내

  가등록금 납부 확인 실시간 등록 확인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이체 완료 후 (이체완료 후 30~60분 후 등록 확인 가능)

      ㆍ 홈페이지로그인인터넷증명납입금증명서

      ㆍ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ㆍ 우리은행 사이트로그인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유선 상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을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등록금 납후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5. 기타 사항

  가등록 후 확인

     - 등록금 납부 내역 조회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미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다수업연한초과자 및 졸업유예자는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됩니다.

  라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하며납입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


6. 관련 업무별 문의처

  가. 학부

부서명

문의내용

죽전

천안

학사팀

휴학/복학/재입학/수강신청 등

031-8005-2058

041-550-1225

장학팀

교내장학, 국가근로 등

031-8005-2091,2093

041-550-1321,1323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031-8005-2092

041-550-1322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1599-2000(콜센터) /  www.kosaf.go.kr(홈페이지)

학생팀

학생회비

031-8005-2084

041-550-1312

  

  나. 대학원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

031-8005-2204

행정법무대학원

031-8005-2232

경영대학원

031-8005-2222

보건복지대학원

041-550-3013

교육대학원

031-8005-2242~2243

스포츠과학대학원

041-550-1265

특수교육대학원

031-8005-2272~2273

정책경영대학원

041-550-1261

문화예술대학원

031-8005-2282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031-8005-2262

부동산건설대학원

031-8005-2297

각 대학원 학생회비

총학생회실


  동창회비(총동창회 입회비) : 총동창회 031-898-2516,2518,2519

  라입금 오류 재무회계1,2팀 (죽전 031-8005-2166,2167, 천안 041-550-1411,1412)




재 무 관 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