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1121 |
  •  페이지 27/113
공과대학 ‘Maker Space · 창의적 공학설계’ Lab 리모델링 오픈식

2021.02.05

1,176

인기글

2월 2일, 죽전캠퍼스 제3공학관 101호, 102호에서 개최된 ‘공과대학 Maker Space · 창의적 공학설계 Lab 리모델링 오픈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장세원 교학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이우걸 공과대학장, 장승준 I-다산 LINC+ 사업단장, 임성한 LINC+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 사업단장, 김호동 산학협력단장 등 교내 관계자들이 함께하였고, 김수복 총장은 리모델링 된 공간을 둘러보며 교육 환경 혁신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 창작 활동을 뒷받침하고 지원하는 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비서팀

디스타랩(D*-Lab) 선정 인증패 수여식

2021.02.01

1,215

인기글

1월 22일, 죽전캠퍼스 접견실에서 진행된 ‘디스타랩(D*-Lab) 선정 인증패 수여식’ 행사에 참여하였다. 본 수여식에는 나경환 산학부총장, 김호동 산학협력단장, 김철현 천안 산학협력단장, 남기연 산학협력단 부단장, 대표 수상자 2인(최수한 교수, 김세환 교수)이 함께하였고, 2020년도 단국대 BRIDGE* 6대 전략 기술 분야 중 우리 대학의 기술이전, 사업화 성과에 기여한 교원을 D*-Lab으로 선정하여 총장명의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비서팀

코로나19 극복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 릴레이 동참

2021.02.01

1,087

인기글

1월 20일, 코로나19 극복과 조기 종식을 응원하는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하였다. 김수복 총장은 세종대학교 배덕효 총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동참하였고,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과 '스테이 스트롱(Stay Strong) 메시지'가 담긴 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며 릴레이를 이어나갔다. 김수복 총장은 다음 캠페인 주자로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국회의원과 김재일 단국대학교 병원장에게 릴레이를 전달하였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다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되찾길 바란다고 언급하였다.

비서팀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 접견

2021.01.25

1,150

인기글

1월 20일, 죽전캠퍼스 접견실에서 안순철 대외부총장, 서응교 빅데이터정보원장, 김태형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센터장과 함께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접견하고, 대학과 경기도의 상호 발전적인 상생 방안 등에 대한 환담을 나누었다.

비서팀

단국대학교 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포럼

2021.01.25

1,200

인기글

1월 13일, 죽전캠퍼스 인문관 소극장에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개최된 ‘단국대학교 대학 혁신지원사업 성과 포럼’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대학 혁신지원사업의 발전방향과 대학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되었고, 유정석 단장(기획실장), 윤승준 자유교양대학장, 최호섭 EduAI센터장, 김명주 서울여대 바른AI연구센터장, 정연재 인하대 프론티어학부대학 교수 등 내·외부 인사들이 함께하였다. 김수복 총장은 축사를 통해 포럼 행사 개최를 축하하며, 이번 포럼을 통해 급변하는 환경에 대학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교육 혁신의 방안과 해결책이 제시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였다.

비서팀

학교법인 단국대학 제26대 장충식 · 제27대 장호성 이사장 이·취임식

2020.12.29

1,337

인기글

12월 28일, 죽전캠퍼스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 개최된 '학교법인 단국대학 제26대 장충식 · 제27대 장호성 이사장 이·취임식' 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간소히 개최되었고, 장충식 학교법인 단국대학 전임 이사장, 장호성 신임 이사장, 박유철 이사 등 법인 관계자, 이상배 총동창회장 등의 인사가 참석하였다. 김수복 총장은 송덕사를 통해 중재 선생님의 크나큰 가르침과 보살핌으로 우리 모두가 진정한 단국인이 될 수 있었고, 앞으로도 우리 대학과 사회를 위한 큰 어른의 큰 삶을 더욱 넓게 펼쳐 나가시기를 기원하였다.

비서팀

2020학년도 단문장학금 수여식

2020.12.29

1,299

인기글

12월 22일, ‘대양 이상배 강의실’(상경관 209호)에서 개최된 ‘2020학년도 단문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하였다. 수여식 행사에는 이상배 총동창회장, 총동창회 이사 및 감사를 비롯한 임원진, 안순철 대외부총장, 서문석 학생처장, 김기홍 천안 학생처장, 노승완 대외협력처장, 홍석기 경영경제대학장 등 인사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고, 김수복 총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여 뜻깊은 장학금을 수상하게 된 것에 대한 축하와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비서팀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 출범식

2020.12.08

1,196

인기글

12월 7일, 대전 KAIST(한국과학기술원) 및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학 소재·부품·장비 기술전략 자문단 출범식’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정양호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 원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12개 소부장 자문단 대학 총장 등 관련 인사들이 참석하였고, 연대와 협력 공동선언 협약식 및 간담회 등이 진행되었다. 김수복 총장은 간담회에서 우리 대학이 12개 대학 자문단 중 유일하게 '산업지능형 SW분야'에 선정되어 영광이고, 혁신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현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지원할 것이며, 일본의 수출규제와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위기에 맞서 소부장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비서팀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

2020.12.08

1,195

인기글

12월 2일, 천안 신라스테이 2층 Banquet Hall 에서 개최된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 문진석 의원, 박완주 의원, 이정문 의원, 남보우 천안부총장, 김철현 산학협력단장(천), 정필상 한국베크만광의료기기연구재단 이사장, 국내·외 관련 분야 석학 등 인사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였고, 김수복 총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충남지역의 여러 해외 우수센터가 광의료, 조직재생 분야에서 서로 협력하여 미래의료를 선도하는 연구 허브를 구축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비서팀

용인시 - 단국대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SW·AI 코딩교육 우수작품 Untact 시상식

2020.12.08

1,167

인기글

12월 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용인시 - 단국대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SW·AI 코딩교육 우수작품 Untact 시상식’에 참석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백군기 용인시장, 심재경 마이크로소프트 이사, 나연묵 SW중심대학 사업단장, 서응교 빅데이터정보원장, 박소현 교수, 수상자 학생 등 교내·외 인사 및 관계자들이 MS TEAMS와 M:EE를 활용한 온라인으로 참여하였고, 창의인재 미래캠퍼스 SW·AI 코딩교육 활동 및 성과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비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