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천안 대학생활상담센터, 우수 상담기관 선정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이현주
날짜 2020.01.22 (최종수정 : 2020.01.31)
조회수 971
썸네일 /thumbnail.60504.jpg

천안캠퍼스 대학생활상담센터(센터장 이영림 심리치료학과 교수)가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에서 주관하는 우수상담기관에 선정됐다. 대학생을 위한 효과적인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한 공을 인정받았다.


▲ 김수복 총장과 이영림 대학생활상담센터장이 우수상담기관 수상 기념사진을 찍었다.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는 대학 내 개설된 학생상담기관 활성화를 독려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협의체로 상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고자 우수 상담기관을 시상하고 있다. 2018년 운영현황을 분석해 활동, 상담전문, 프로그램, 우수상담원 부문으로 나눠 수상기관을 선정했으며 우리 대학은 프로그램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달 16일 제주도에서 열린 협의회 동계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우리 대학은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학생들의 자아 발견과 성장을 돕기 위해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해 한 해 동안 4332명이 참여했고, 성격과 대인관계 등 주제별 집단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학기별로 지역기관과 협조해 중독예방, 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특강을 진행하는 등 대학생의 학업과 진로는 물론 인권 보호와 심리 안정을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 이영림 대학생활상담센터장(가운데)이 전국대학교학생상담센터협의회 학술대회에서 우수상담기관상을 수상했다.

이영림 센터장은 “대학생활상담센터는 대학생활 중 학생들이 겪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으로, 학생지도에 필요한 연구와 정보 수집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