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김수복 총장이 충청남도 제6기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에 취임 했다. 지난 2일(금) 충청남도는 도청 대회의실에서 제6회 정책자문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김수복 총장을 신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공식 임기는 4월 2일부터 총 2년이다.


▲ 지난 2일(금) 김수복 총장이 정책자문위원장에 취임해 양승조 도지사를 포함한 도청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남도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 할 정책자문위원회는 ▲도정 주요정책 및 발전전략 자문 ▲국정과제와 연계한 주요 시책 발굴 ▲국비 확보전략과 도지사 공약 실천 자문 등을 수행하는 도정의 대표 자문기구이다.
13개 분과 150여명의 현장·이론·연구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는 기획조정분과(운영위원회)를 비롯해 안전·소방, 저출산·보건·복지, 경제·통상, 자치행정, 미래산업, 문화·체육·관광, 농림축산, 기후·환경, 건설·교통, 해양·수산, 공보, 여성·가족 등 도정 주요정책 자문 및 제언 기능을 수행한다.
김수복 총장은 수락 연설을 통해 “충남 제6기 정책자문위원회를 전국 최고 수준의 민관 거버넌스 조직으로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며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이라는 기치 아래 충남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공지사항 등 게시판의 게시 내용에 대한 문의는 해당 게시물에 표기된 연락처나 담당부서(VOC)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