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충청남도와 스마트 청년농업인 양성 함께 나서
분류 국제교류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10.21
조회수 136
썸네일 /thumbnail.149314.jpg

△충남도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 사진(안순철 총장을 대신해 김재일 대외부총장(오른쪽 첫 번째)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이 △충청남도 △남서울대 △한서대 △혜전대와 함께 다자간 협약을 맺고 스마트 청년 농업인 양성에 함께 나선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스마트팜 창농(귀농 후 창업)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컨설팅 △청년농업인 정책 및 사업 정보 공유 △청년농업인 정착 지원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충청남도는 청년농업인 양성 및 유입을 위해 교육과 지원을 포함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나선다.


21일(월) 충남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재일 대외부총장, 김태흠 충남도지사, 남서울대 윤승용 총장, 한서대 함기선 총장, 혜전대 이혜숙 총장 등이 참석했다.


김재일 대외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스마트 농업 분야에서의 역량을 키우고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우리 대학에서도 졸업생이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환경을 함께 만들어가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지역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충청남도에서는 미래 농업의 소중한 씨앗인 청년들에게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학에서도 우수한 커리큘럼을 통해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양성사업이 큰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했다.


#단국대 #충청남도 #스마트팜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