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찾아가” 천안캠 청년봉사단 발대식 열려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4.13
조회수 960
썸네일 /thumbnail.120617.jpg

지난 해부터 ‘탄소중립 봉사활동’을 집중 전개하는 천안캠퍼스 청년봉사단이 13일 학생극장에서 발대식을 갖고 올해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재학생으로 구성된 청년봉사단은 발대식을 통해 지난해 활동을 평가하고 올해의 봉사활동 계획을 발표했다. 


△김수복 총장이 청년봉사단원들의 봉사 정신을 격려했다.


청년봉사단은 지난 해 △에코백 기부 △제로 웨이스트(쓰레기 배출량 줄이기)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친환경 비누(에코백) 기부활동 등 신선한 활동을 펼쳐 재학생의 이목을 끌었다. 올해에도 △독거어른 가옥 수리 △천호지 및 태조산 플로깅 △농촌 봉사활동 등 탄소저감 및 중립을 지향하는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수복 총장은 “함께 땀흘리는 봉사활동을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보호를 지향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해나가자”라고 격려했다.


△발대식 기념 사진


이건묵 단장(천안 총학생회장)은 “단과대학의 개성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있다”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찾아가 봉사와 함께 의미있는 탄소저감 활동을 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사회봉사단 #청년봉사단 #탄소중립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