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교수창업 이재영 교수, 우수창업기업 선정
분류 피플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4.17
조회수 1,712
썸네일 /thumbnail.120821.jpg

△ 이재영 교수(오른쪽)가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 천안권연합 데모데이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재영 교수(치위생학과)가 지난 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우리 대학 창업보육센터가 공동 주최한 ‘2022년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 천안권연합 데모데이’에서 우수창업기업 우승을 차지했다.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사업’은 대전, 세종, 청주, 천안을 연결하는 과학벨트 내에서 우수한 기술과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재영 교수는 우리 대학 가족기업이자 교원 벤처창업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토마스톤’ 대표로 AI 기술을 활용해 치아를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치아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어플리케이션과 세균막 염색제를 개발해 염색제를 치아에 뿌린 후 핸드폰 카메라로 치아를 촬영하면 AI 기술을 바탕으로 시각화된 형태의 치아 상태를 알려준다. 특히 모니터링에 사용되는 염색제 ‘치착’은 국내 최초로 개발되었으며 임상시험을 거쳐 올해 본격 시판될 예정이다. 


△ 이재영 교수의 발표화면


이 교수는 지난 해 ㈜토마스톤을 창업한 후 충청남도창조경제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투자를 받아 ‘AI기반 디지털 구강관리솔루션’을 개발했고 지난 3월에는 장애인 환자의 치과병원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앱을 개발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단국대 #이재영 교수 #교원창업 #토마스톤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