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마음은 이미 대학생’ 신입생 학습적응 오리엔테이션 실시
분류 행사
작성자 홍보팀 문승진
날짜 2016.01.20
조회수 6,556
썸네일 /thumbnail.13650.jpg

20일 죽전캠퍼스 학생극장에서 16학번 신입생의 학습적응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신입생들에게 대학에서 수행해야 하는 학습 과정을 안내하고 효과적으로 계획·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행사이다.


▶신입생 학습적응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학생들이 박수를 치며 즐거워하고 있다.

20일과 21일은 수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에는 정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신청자에 한해 선착순으로 1일 300명씩 선발해 총 900명이 입학 전 대학을 찾는다.

행사를 주최한 교수학습개발팀은 학습 방법과 전략 강의, 진로를 위한 준비, 영어 강의 안내 등을 통해 신입생의 학습역량 강화를 돕는다.

▲나의 꿈을 위한 대학생활설계 ▲교수학습개발센터 활용하기 ▲성공사례 및 선배 경험 강의 등 신입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 됐다.


▶박웅준 교수(분자생물학과)가 신입생을 대상으로 꿈과 대학생활에 관한 특강을 하고 있다.

‘대학생활 어떤 꿈을 가질까?’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 박웅준 교수(분자생물학과)는 “어떤 일을 하려고 결정하기 전에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아야 한다”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꿈을 가지길 바란다”고 했다.


▶오리엔테이션 전경

20일 행사에 참석한 이한슬(신소재공학과 입학 예정) 양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대학에서 어떤 생각으로 공부해야할지 조금 알게 됐다”며 “빨리 3월이 돼 대학 생활을 시작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