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기계공학과 재학생, 대외 공모전 수상 연이어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박원엽
날짜 2024.12.09
조회수 842
썸네일 /thumbnail.152232.jpg

기계공학과(학과장 박선호) 재학생들이 ‘2024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와 ‘2024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 등 대외 공모전에서 연이어 수상해 주목을 받고 있다. 


기계공학과 DAMAS팀,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 설계 부문 2년 연속 수상


△ 기계공학과 DAMAS팀


지난달 1~2일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한국자동차안전학회에서 주관한 ‘2024 대학생 창작모빌리티 경진대회’에서 기계공학과 DAMAS팀(최유진 학생 외 14명)이 무인모빌리티 설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DAMAS팀은 카메라와 LiDAR 센서(레이저를 이용한 거리 측정 기술)를 융합한 장애물 인식 기술과 딥러닝 기반 차선 인식 모델을 통해 정확성과 안전성을 강화한 설계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AMAS 팀은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설계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최유진(기계공학과 4학년)양은 “팀원 모두의 노력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후배들이 앞으로 더 큰 성과를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고수진 양(기계공학과 석사과정), 학술대회 우수 논문상 수상


△ 고수진 양(기계공학과 석사과정)이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20~23일 제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자동차공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기계공학과 고수진(기계공학과 석사과정) 양이 포스터 발표 부문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고 양은 전기자동차의 주행 데이터를 분석해 연비와 성능을 예측하는 머신러닝 기반 모델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고 양은 “많은 도움을 주신 지도 교수님과 연구실 동료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연구자로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기계공학과는 다양한 미래 신산업 분야 사업 수주를 통해 첨단분야 연구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친환경자동차 △스마트센서분야 등 미래형 자동차 산업을 선도할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지도교수 이희윤 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미래 자동차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단국대 #기계공학과 #공모전 #수상 #미래차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