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천안캠퍼스,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단체 함께해
분류 교류협력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4.05.21 (최종수정 : 2024.05.22)
조회수 175
썸네일 /thumbnail.141733.jpg

△백동헌 천안부총장(왼쪽)이 대전세종충남혈액원 차정수 원장과 협약을 체결했다.


천안캠퍼스가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과 헌혈문화 확산과 나눔의 사회적 실천을 함께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헌혈로 생명을 구하는 생명나눔단체에 함께 하기로 했다, 협약식은 21일에 천안캠퍼스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백동헌 천안부총장, 이일석 학생처장,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충남혈액원 차정수 원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범국민 헌혈운동 확산 및 자발적 헌혈문화 정착 적극 지원 △지속적인 헌혈 운동 전개 △정기적 헌혈 동참 △ESG 프로그램 수립 및 상호 협력 등에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백동헌 천안부총장은 “헌혈은 우리 대학의 교시인 진리, 봉사를 실천함과 동시에 주변 사람들을 위해 소중한 것을 함께 나누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천안캠퍼스는 매 학기 2회 헌혈차를 운영하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풍토를 조성하는 등 혈액 수급 안정화에 기여해오고 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월 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실천 선언을 통해 캠퍼스 안팎에서 환경보전 등 미래세대를 위해 새로운 가치를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보다 적극적으로 이행하겠다는 의지와 포부를 다졌다.


#단국대 #헌혈 #SDGs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5,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