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우리대학 교수 저서 국내외 우수 도서에 선정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05.11.23
조회수 5,931
최근 우리대학 교수들이 출판한 저서들이 국내외에서 우수도서로 선정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인문과학대학 일본어 전공의 왕신영교수가 집필한 『윤동주의 자필 시고 전집』이 한국의 아름다운 책 100권에 선정되어 2005 프랑크프르트 국제도서전 주빈국관에 전시되었으며 행사가 끝난후 영구 기증되었다.
윤동주의 육필 원고를 사진자료와 함께 담아 낸 왕교수의 『윤동주 자필시고 전집』에는 윤동주의 습작들 뿐만아니라 그의 필적이 담겨있는 모든 자료들이 망라되어있다.

또 인문과학대학 한국어 전공의 우정권 교수가 저술한 『조명희와 선봉』(역략출판사)도 2005년도 문화관광부 학술부문 추천도서에 선정됐다. 우교수가 집필한 『조명희와 선봉』은 일제 세대에 광복을 염원하며 사회주의 이데올로기 지향한 한국 근대 문학 작가인 조명희와 그의 작품에 대해 소개했다.

천안캠퍼스 경상대학 환경경제학 전공의 김호·허승욱교수가 공저한 『환경경제이해』(그린 출판사)가 올해 문화관광부 학술부문 추천도서로 선정되었다. 이 책은 21세기의 화두인 환경과 경제 및 경영과 관련된 여러 가지 각론을 한 권으로 묶어 총론적으로 집필한 책이다.
환경경제에 관한 창작도서로 작년에 쓰여진 이 책은 전국 공공 도서관, 해외문화원 등에 보급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