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크리스탈 밸리···’ 성료, 디스플레이 단국 위상 제고
작성자 송덕익
날짜 2005.12.05
조회수 4,539
지난 12월1일부터 3일까지 우리대학 천안캠퍼스에서 열린 ‘크리스탈 밸리 컨퍼런스·전시회 2005’(Crystal Valley Conference & Exhibition 2005, 이하 CVCE)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세계 제일의 디스플레이 메카인 충남의 위상을 제고하고 디스플레이 산업의 수출 마케팅 및 장비·부품·소재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우리대학을 비롯한 충남디스플레이 인력양성사업단 등이 주관해 열렸다.
제3과학관에 마련된 전시관에는 삼성전자, 삼성코닝정밀유리, SP테크놀러지, ADMS, LMS 등 국내외 디스플레이 관련 39개 업체가 홍보부스를 설치해 세계 최대 82인치 Full-HD TV용 LCD, 40인치 OLED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제품과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다.

또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학생극장에서 열린 국제 학술대회에는 미코시바 시게오 SID 회장 등 세계적인 디스플레이 관련 권위자 14명이 20편의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자리에는 국내외 디스플레이 관련 전문인 7백여명이 참가해 토론회를 지켜봤다.
특히 이번 행사가 우리대학에서 개최되고, 행사 진행 일체를 우리대학 디스플레이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이 중심이 되어 진행함에 따라 국내외 디스플레이 산업 관계자들에게 ‘IT 단국’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이와 함께 남해진(전자공학전공·4)양을 비롯 전자공학 전공 재학생 30여명이 행사진행요원으로 참가해 국제 학술대회 개최에 따른 간접 경험을 쌓았으며 현종철(전자공학 전공 ·3)군 등 4명의 재학생들은 통역 및 안내를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