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자매대학 홍콩 추하이대, 우리 대학 건축대 방문
작성자 이기태
날짜 2006.04.21
조회수 4,569
작년 5월 자매결연을 맺은 홍콩 명문 추하이대(珠海大)의 건축대학 관계자 16명(교수 4명, 학생 12명)이 양교간의 교류 활성화를 위해 4월 20일 본교를 방문했다. 폴추호이산 교수 등 추하이대 관계자들은 우리 대학의 건축대를 찾아 수업환경, 연구 및 교과내용, 공동 연구 관심사 등에 대해 논의하며 현장을 탐방했다.
건축대 이경훈 교수(건축학과 주임교수)는 “추하이대 측의 이번 방문을 계기로 교수 및 학생 등 양교 건축대학간의 폭 넓은 교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홍콩 추하이대(珠海大)
1947년 중국 광주시(廣州市)에서 설립. 세계 2차대전 종식과 더불어 애국인사, 학자들이 후학배양을 위해 민족대학으로 출발했다. 중국 공산화로 인해 1949년 홍콩으로 대학을 옮겨 현재에 이르고 있다. '추하이(珠海)'라는 교명은 지역명에서 연고했지만, 진주(珠)처럼 맑고 바다(海)처럼 폭넓고 깊게 학문을 탐구하라는 뜻이 담겨있다.
학부과정에 문학원, 이학원, 상경학원, 신문방송, 건축학 등 12개 학과가 설치되었고, 신문방송대학원, 중국역사대학원, 중국문학대학원이 있다. 졸업동문의 활동이 왕성하며, 특히 건축학과는 홍콩대학, 중문대학과 더불어 홍콩 3대 건축학과로 위상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