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 美 듀크대 병원과 공동연구
작성자 김창해
날짜 2006.12.20 (최종수정 : 2006.12.19)
조회수 4,503
美 10대 병원의 노하우와 한국의 첨단 나노바이오텍 접목
이성욱 교수, "암질환 등 난치성 질병 정복에 한발 나아가"

부설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소장 이성욱 교수, 분자생물학전공)가 미국 10대 의과대학 및 병원으로 평가받는 듀크대학 Medical Center 산하의 [질병중개연구센터(Translational Research Center, 센터소장 : Bruce Sullenger 박사)]와 앞으로 3년간 연구를 목적으로 한 교수 및 연구원의 상호방문, 국제 공동연구 기획, 국제 심포지엄 공동개최를 골자로 한 협력협약을 지난 12월 11일 체결했다.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는 현재 암 질환 등 난치성 질병정복을 위한 바이오 신약을 개발중에 있으며, 이를 위해 첨단 나노 기술을 연계한 질환 인자 규명을 통한 기전연구, 나노 측정법 개발을 통한 조기 진단 및 나노분자 수준에서의 치료법을 개발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대학은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가 보유한 첨단 나노바이오 기술과 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 의료연구 기술을 지닌 듀크대 의대와의 협력 연구를 통해 향후 인체 난치 질환의 진단 및 치료 분야에 국제적 선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노센서바이오텍연구소는 올해 11월 병역면제 지정업체로 선정되는 등 전문연구기관으로의 위상을 정립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국 133개 대학부설 연구소 중 A등급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