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체육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 대학평가 5년 연속 1위
분류 스포츠
작성자 홍보팀 윤주연
날짜 2023.06.09
조회수 1,867
썸네일 /thumbnail.123894.jpg

체육부가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 우수 학생선수 발굴, 지도자 역량 제고 등의 노력에 힘입어 5년 연속 대학운동부 평가 1위에 올랐다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는 최근 전국 130개 대학의 운동부를 대상으로 △대학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책임 등 세부 평가 지표를 통해 대학 운동부를 평가했다. 우리 대학은 시설 및 지도자 확보 등 정량지표와 사회적 협력 부분 등에서 지표를 뛰어넘는 우수한 평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1억 8천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됐다. 지원금은 훈련경비, 용품비, 대회참가비 등에 사용된다.


우리 대학은 올해 3월부터 단과대학 소속이었던 체육팀을 부속기관으로 격상시켜 전문 체육인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축구부가 창단 최초로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2023), U리그 왕중왕전 우승(2022)을 차지하며 대학 축구 강자의 위상을 굳건히 했다. 씨름부는 학산김성률장사배 씨름대회 2연패와 송영천 선수가 9년 만에 대학생 한라장사에 오르는 쾌거를 빙상부는 올해 초 열린 동계세계대학경기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를 따내는 등 스포츠 강자 단국대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염경호 체육부장 직무대리는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과 체육부, 스포츠과학대학의 차질없는 준비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우수 선수 발굴과 육성에 더욱 매진해 선수들이 최고의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재 우리 대학은 체육팀이 운영하는 육성 종목(축구부, 농구부, 럭비부, 야구부, 씨름부, 스키부, 빙상부, 조정부)과 스포츠과학대학이 운영하는 종목(여자 축구부, 여자 농구부, 여자 배구부, 여자 소프트볼부, 볼링부, 태권도부, 정구부)을 각각 운영중이다.


#단국대 #체육부 #체육팀


[대학뉴스 제보]

죽전 홍보팀 : 031-8005-2032~4, 천안 홍보팀 : 041-550-1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