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연 매출 130억’ 청년 CEO에게 듣는 창업 특강 ‘놀면 뭐하니’
분류 이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0.11.16
조회수 4,182
썸네일 /thumbnail.75879.jpg

창업특강 이수 시 산학협력 마일리지 적립 및 장학금(60명, 1천5백만원) 혜택
취창업지원처, 창업특강 개설…11월 12일(목)부터 내년 1월 15일(금) 까지 공개해


“취미가 사업이 되었어요. 셀프 메이크업 파워블로거에서 연 매출 130억원에 달하는 화장품 회사로 키울 수 있었던 원동력은 끊임없는 소비자와의 소통과 피드백입니다.”  [뷰티 CEO로 유명한 ㈜데이랩스 연정미 대표가 진행한 취창업지원처 특강 中]


△ ㈜데이랩스 연정미 대표가 YOUNG熊스토리 창업특강 ‘놀면 뭐하니’를 통해 창업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뷰티인플루언서 겸 뷰티 CEO로 유명한 ㈜데이랩스 연정미 대표가 YOUNG熊스토리 창업특강 ‘놀면 뭐하니’를 통해 학생들에게 소개한 창업 노하우. 연 대표는 「SBS 생활의 달인」에 방영된 셀프 메이크업 및 립스틱의 달인으로 유명하다.

지난 12일(목) 취창업지원처(처장 윤응구)는 YOUNG熊스토리 창업특강 ‘놀면 뭐하니’를 통해 글로벌창업혁신센터 조하나 매니저와 창업 전문가가 1:1 대담으로 진행하는 특강을 시행했다. 이번 특강은 취업과 창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현실적인 조언과 실무에서 직접 뛰고 있는 창업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창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휴학생 포함)이 특강에 참여하면 영웅스토리 산학협력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 누적 점수로 최소 1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약 60여명의 학생에게 장학금도 지급된다.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가 '나만의 차이나는 창업 클라스'를 주제로 창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창업특강에는 △ 임수정 동문(경제학과 17학번, 취업과 창업 비교) △ 연정미 대표(㈜데이랩스 대표, 창업 시장의 핵인싸 아이템) △ 이복연 대표(패스파인더넷 대표, 나만의 차이나는 창업 클라스) △김유환 대표(유데이타, 대박 창업 아이템을 찾아라!) 가 참여해 1:1 대담을 진행했다.

특히 지난 8월 졸업한 임수정 동문은 교내 창업동아리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AI 회사에 연구원으로 취업한 풀스토리를 공개해 흥미를 더했다. 교내 창업 동아리 ‘스탑비’로 활동했던 그는 창업 아이템이 취업으로 연결되었다며, 재학 당시 창업이 취업의 밑거름이 됐다고 전했다. 이어서 임 동문은 “재학 시절 취업 준비만을 위해 스펙 쌓기에만 열중했다면, 지금보다 더 안정적인 회사 입사는 가능했지만, 창업 당시의 소중한 경험은 절대 없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복연 대표는 선망의 대상인 대기업을 퇴직하고 공동창업을 일궈낸 과정과 공동창업자를 찾는 꿀팁을 제공했다. 또한 창업전문멘토인 김유환 대표는 창업의 A to Z를 공개하며 초보 창업자가 교내 창업프로그램이나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노하우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한편, 창업특강은 학교 홈페이지→ 영웅스토리→ 취창업→ ‘놀면 뭐하니’(수강하기 버튼 누르면 D-MOOC 자동 접속) (https://youngwoong.dankook.ac.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창업에 관심있는 재학생들은 글로벌창업혁신센터 공식 유투브(https://vvd.bz/ir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