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농구부 동문·대한씨름협회·분당가나안교회 발전기금 쾌척
분류 발전기금
작성자 홍보팀 가지혜
날짜 2021.09.16 (최종수정 : 2021.09.17)
조회수 1,517
썸네일 /thumbnail.92072.jpg

대한씨름협회 1천만원 기부, 누적 발전기금 6천 280만원


▲ 김수복 총장(오른쪽)이 대한씨름협회 황경수 회장(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황경수 회장과 이준희 경기운영본부장이 15일 김수복 총장을 예방하고 민속 스포츠 활성화에 써달라며 1천만원을 기탁했다. 협회는 2017년부터 현재까지 우리 대학에 누적 6천 280만원을 기부했다. 모교를 찾은 이준희 동문(체육교육과 76학번)은 80~90년대 국내 최고의 인기를 구가했던 씨름무대에서 ‘모래판 신사’라는 닉네임으로 기량을 발휘했었다. 김수복 총장은 “협회의 지속적 지원에 감사하고 선수 양성과 체육팀 운영에 귀하게 쓰겠다”라며 감사패를 증정했다.


‘농구부 삼총사’ 프로 입단 기념 1천 180만원 기부


▲ 프로 입단 기념으로 모교에 기부금을 쾌척한 (왼쪽부터) 김영현 동문, 윤원상 동문, 임현택 동문

▲ 석승호 농구부 감독(왼쪽)이 경기일정으로 모교를 찾지 못한 동문들을 대신해 김수복 총장(오른쪽)에게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올해 프로농구단에 입단한 김영현‧윤원상(체육교육과 17학번, 창원LG세이커스), 임현택(체육교육과 16학번, 서울SK나이츠) 동문이 대학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1천 180만원을 기부했다. 임현택 동문은 “모교의 체계적 지원을 통해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덕에 유명 프로구단에 입단할 수 있게 됐다”며 “후배들 경기력 향상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기부 소감을 전했다. 15일 김수복 총장은 경기일정으로 모교를 찾지 못한 기부 동문을 대신해 방문한 장봉군 체육팀장과 석승호 농구부 감독을 통해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분당 가나안교회 누적 발전기금 1억 1천여만원 기부


▲ 김수복 총장(오른쪽)이 분당 가나안교회 장경덕 담임목사(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분당 소재 가나안교회(담임목사 장경덕)가 2009년부터 현재까지 우리 대학에 1억 1천여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코로나19를 맞아선 교육현장 방역에 써달라며 마스크 4천장도 기부한 바 있다. 김수복 총장은 한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한 교인들에게 감사하다며 사회공헌활동과 우수인재 양성에 귀하게 기금을 활용하겠다고 했다. 대학에서는 14일 교회를 대표해 장경덕 목사에게 감사패를 증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