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마이크로전공모듈
    무역학과의 마이크로전공모듈은 국제무역실무와 글로벌 경제로 구성되며, 전공분야의 고도화된 전문성 함양을 목적으로 설정한 모듈형 교육과정은 무역학과의 교육목표인 무역이론 습득과 이의 현장 응용응력 배양과 강한 연계성을 가집니다.
  • 국내외교류

    ○ 무역학과는 중국 명문 중 하나인 난징대학(南京大學)과 MOU를 체결하여, '2+2.5 복수학위' 특별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과정은 글로벌 무역마케팅 실습교육, 해외 유명전시회 참가, 해외기업 인턴 등 다양한 현장교육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 졸업후진로

    무역학과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관세사, 국제무역사, 외환관리사, 증권분석사, 무역영어 검정(1급, 2급, 3급) 등이 있습니다. 무역학을 공부함으로써 전문무역인, 상품지식과 국제세일즈맨의 지력을 갖춘 국제마케터, 국제비즈니스맨, 국제통상전문가 내지 전문인력, 국제금융 및 외환전문가, 그밖의 산업 및 정보화 사회에서 지도적 역할을 수행 할 수 있게 됩니다.
    졸업한 후 진로는 크게 정부의 국제통상관련 공무원, 무역업, 금융기관 및 다양한 일반회사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관세사 시험을 통해 관세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길이 있으며, 국내외 대학원으로 진학하여 더욱 전문적인 학문연구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국제관광 등 국제간 용역거래를 취급하는 관광업 및 해운업 등에도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 기타

    ○ 무역학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총 8명의 전임교원들은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합니다.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