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 영어원어강의 및 외국어 능력 활용을 통하여 다양한 문화와 언어를 이해하며, 진취적인 사고를 가지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함
    ○학과 차원에서 외국인 전담 PD교수와 멘토 학생들을 선정하여 유학생 관리에 힘쓰고 있음.
  • 국내외교류

    ○ 국제학부 국제경영학전공과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의 모바일시스템공학과의 상호 전공 이수를 통한 융복합 인재 배출을 위한 융합프로그램이 있음
  • 졸업후진로

    ○ 국제경영학전공을 졸업한 학생들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들뿐 아니라 미국을 포함한 세계 각지의 여러 나라에 대한 언어, 역사, 정치, 사회, 문화 등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습득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하고 있다.
    ○ 국제경영학전공 졸업생들은 수많은 다국적 기업에서 일반적인 경영, 경제 관련 업무들뿐 만 아니라 국제무역과 통상에 능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경영인으로 성장 활동하게 된다.
    ○ 졸업생들은 국내외 일반 기업체나 금융기관, 다국적 기업, 그리고 글로벌 지식을 기업에 제공하는 컨설팅 기업 등으로 활발하게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기구나 외교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 최근 들어 새로운 트렌드 중 하나인 사회적 기업, 소셜커머스 기업, 스타트업 기업으로 졸업 후 진출 할 것으로 보인다.
  • 기타

    ○ 국제경영학전공은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를 시행하고 있다.
    ○ 매 학기 적어도 한번은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예를 들어, 1학기에 상담을 한 학생에게 남은 학기와 방학 기간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개별 과제를 부여해 다음 2학기에 과제의 진행 여부에 대해 재상담 할 수 있는 제도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졸업 전 본인이 해야 할 일과 진로 등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고민을 하게 되며, 본인이 하고자 하는 바를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된다.
    ○ 총 3명의 전임교원 (2명의 tenure track 교수와 1명의 강의전담교수)들은 1-2번의 학생상담을 실시하고, 상담 내용을 가지고 교수 회의를 통해 결과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더 나은 학과운영을 위해 힘쓰고 학과를 개선시키기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상담지도를 통한 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은 체계적인 진로계획 및 학습역량 측면에서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점을 고려할 때 높은 상담율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