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국제 수준의 공학교육 품질 입증, 죽전캠퍼스 공학교육혁신센터
분류 이슈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1.11
조회수 5,491
썸네일 /images/Bbs/0/1326249162968.jpg

죽전캠퍼스 공과대학 및 건축공학과 공학교육인증 향후 2년간 유지

죽전캠퍼스 공과대학 전 학과와 건축대학 건축공학과가 한국공학교육인증원(Accreditation Board for Engineering Education of korea, 이하 ABEEK)으로부터 공학교육인증을 받아 향후 2년간 인증을 유지하게 되었다. 죽전캠퍼스는 2009년 신규평가에서 공학교육 예비인증을 획득한 후, 2011년 4월 중간 방문평가를 통해 지난 12월 26일에 본인증을 받았다.
 


▶ 공학교육인증센터가 추최한 종합설계 경진대회

인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된 프로그램은 기존의 고분자공학, 기계공학, 전자전기공학, 컴퓨터공학, 토목공학, 파이버시스템공학, 화학공학, 건축공학 전문 프로그램 등 8개 분야이다.

지성철 죽전캠퍼스 공학교육혁신센터장은 “2003년부터 공학교육인증을 추진하여 2009년 예비인증을 받은데 이어 졸업생을 배출한 경우의 이번 평가에서도 모든 프로그램이 본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 표준에 맞는 교육체계를 갖추고 내실 있는 공학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음을 공인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죽전캠퍼스 공학교육혁신센터는 매년마다 종합설계 경진대회와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공학교육 품질 강화 및 창의적 공학도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공학교육인증제’는 국제적으로 공학교육인증을 주관하는 협약체인 ‘워싱턴 어코드(Washington Accord)’에 한국이 정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공학교육인증 졸업생의 실무 역량을 국제적으로 보증하는 제도이다. 산업체의 요구를 교과과정에 지속적으로 반영시킴으로써 대학교육을 받은 졸업생이 공학실무를 담당할 준비를 갖추고 산업체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든지 전문 엔지니어로 인증 받고 일할 수 있다. 또한 졸업생은 기업체 면접에 가산점을 얻을 수 있으며, 미국 기술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