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스키 유망주들의 산실, 제 5회 중재배 스키대회 열려
분류 행사
작성자 마스터
날짜 2012.01.11 (최종수정 : 2012.01.19)
조회수 5,956
썸네일 /images/Bbs/0/1326250621800.jpg


평창 동계 올림픽 앞두고 스키 유망주 발굴 및 육성에 공헌

올해로 5회째 열리고 있는 중재배 전국 초등학교 스키대회가 스키 유망주들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올림픽에서 활약할 스키 꿈나무들을 미리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지난 9일~10일 양일간 강원도 오크밸리 스키장에서 열린 5회 대회에는 전국 초등학생 스키선수 150여명이 참석해 열띤 시합을 벌였다.
종목은 알파인(회전, 대회전), 크로스컨트리(단거리, 장거리)로 1/2학년부, 3/4학년부, 5/6학년부(각 부별 남녀 구분)로 나누어 진행됐다. 각 부별 1위에게는 상장 및 장학금 30만원이 수여되는 등 총 1,4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지난 2008년, 전국 규모의 초등학생 스키대회를 부활하며 힘찬 출발을 알린 ‘중재배 전국 초등학생 스키대회’는 우리나라 동계 스포츠 종목 활성화와 인재 육성에 큰 기여를 한 중재 장충식 단국대 학원장의 공로를 기리며 후학들이 뜻을 모아 마련했다.

 

전남 신안군 안좌중학교 학생 초청 스키 강습 및 투어 진행

한편 대회가 진행되는 가운데 장충식 학원장은 전남 신안군 하의도에 위치한 안좌중학교 학생 20여명을 초청해 서울 주요 관광지를 관람하고 오크밸리에서 스키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3개월전 하의도를 방문한 장충식 학원장이 안좌중학교 학생들을 만나  초청하면서 이뤄졌다. 안좌중학교 학생들은 경복궁, 63빌딩, 남산타워 등 서울시내 주요 명소 방문, 단국대학교 캠퍼스 투어,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만남 등 다양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서채원 안좌중 교장은 “한번도 하의도를 떠나 보지 못한 학생들이 많은데, 아이들에게 새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소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배려해준 장충식 학원장님과 참 교육을 몸소 실천해준 단국대학교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련 영상 보러가기>

[KBS 동영상 바로가기]

[YTN 동영상 바로가기]

[채널A 동영상 바로가기]


<사진>


▶ 크로스 컨트리 대회 장면


▶ 알파인 대회장면


▶ 알파인 대회장면


▶ 중재배 스키대회 시상식


▶ 안좌중학교 학생들과 박원순 서울시장과의 만남


▶ 안좌중학교 학생들의 서울 투어


▶ 안좌중학교 초청 스키캠프


▶ 스키캠프에 참여한 안좌중학교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