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자체평가란?>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가 해당 기관의 교육ㆍ연구, 조직ㆍ운영, 시설ㆍ설비 등 학교 운영 전반에 대하여 점검․분석․평정하는 것을 말한다.
대학 자체평가는 2007년 고등교육법의 개정에 이어 2008년 ‘고등교육기관의 자체평가에 관한 규칙'이 제정되면서 시작되었으며, 2009년 첫 번째 평가를 한 후 2년 주기로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목적 및 추진방향>

  • 대학 발전전략 및 특성화 정책에 대한 문제점 진단 및 개선방안 추진을 통한 대학 발전 방향 모색
  • 주요 대외평가에서 요구하는 주요 관리지표의 우리 대학 상황과 경쟁대학의 현황을 분석하여 대외경쟁력 진단
  • 대학의 교육적 성과로서 학생의 학습 성과, 타 대학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사례 발굴에 초점
 

<연도별 자체평가 보고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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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자체평가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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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단국대학교 대학원 자체평가 보고서

일반대학원 및 특수대학원 : 정성 및 정량지표, 피어그룹 비교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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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 보고서

발전계획 및 성과, 교육여건 및 대학운영의 건전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학생지원, 교육성과(5개 항목/15개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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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단국대학교 대학원 자체평가 보고서

일반대학원 : 학술연구 영역 2개 지표, 산학협력/
                   직무역량 영역 4개 지표, 교육역량
                   영역 4개 지표, 행정역량 2개 지표
전문/특수대학원 : 신입생 충원율 등 총 5개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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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보고서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5평가영역/10평가부문/30준거지표) 다운로드
2016년 단국대학교 대학원 자체평가 보고서 공통 : 조직∙제도영역 4개 지표
일반대학원 : 학술연구 영역 2개 지표, 산학협력/
                   직무역량 영역 4개 지표, 교육역량
                   영역 4개 지표, 행정역량 2개 지표
전문/특수대학원 : 신입생 충원율 등 총 5개 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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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 보고서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교육, 대학구성원,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사회봉사 (6영역/14항목/44지표) 다운로드
2013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 보고서 대학사명 및 발전계획, 교육, 대학구성원, 교육시설, 대학 재정 및 경영
(5영역/12항목/23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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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 보고서 대학경영과 발전전략, 교육 및 사회봉사, 연구역량, 학생지원체계,
국제화 (5영역/21항목/74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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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단국대학교 자체평가 보고서 대학경영과 발전전략, 교육 및 사회봉사, 연구역량, 학생지원체계,
국제화 (5영역/20항목/60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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