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재무회계1팀 김태헌
날짜 2023.01.31 (최종수정 : 2023.02.06)
조회수 24,179


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입니다.

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

고지서 출력 기간

비고

재학생

2.20() ~ 2.23()

2.6() 예정

 

수업연한초과자

학부 3.27() ~ 3.29()
대학원 3.22() ~ 3.26()

학부 3.21() 17시이후 예정
대학원 3.16() 예정

학부 :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됨

졸업유예자

 

.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및 웹정보에서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가상계좌 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등록기간 내에만 이체 가능)

.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심사 진행 중인 국가장학금은 추후 계속 반영될 예정이며, 세부사항은 장학팀(죽전 031-8005-2092,

    천안 041-550-132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 등록금 납부 관련해서 타인에게 금융정보를 노출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고지서 출력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공지사항(DKU NOTICE)2023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 우측주요서비스 보기등록금고지서출력

 

2. 등록금 납부 방법

 

. 계좌이체 납부 :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바랍니다.

   - 모바일 APP,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및 CD/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바랍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계좌 이체 가능시간 필히 확인바랍니다.)

   - 가상계좌 이용 유의사항

   ㆍ학생 개인별 고유계좌 :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합니다.

   ㆍ1회만 이체 가능 : 등록금과 납부할 선택경비(학생회비, 동창회비)를 합산하여 이체바랍니다.

   ㆍ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예금주(수취인)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이체 시 보내는 사람이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 은행지점 방문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전국)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바랍니다.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교 등록기간 중 대출 실행(09~ 17)시 가상계좌로 납부됩니다.

   - 본교 등록기간 중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관련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및 홈페이지(www.kosaf.go.kr)

   ㆍ학부생 : 장학팀(죽전:031-8005-2092, 천안:041-550-1322)

   ㆍ대학원생 :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3)

 

.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합니다.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는 경우 : 위 안내된 납부방법을 통하여 선택경비금액만 납부 가능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납부하지 않는 경우 : 우리은행(전국) 지점으로 방문하여 고지서를 제출,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또는 웹정보시스템 이용

   - 모바일로 0원 납부 방법 : 우리은행 APP(우리WON뱅킹) 접속하단 전체메뉴공과금등록금

     등록금 납부학교명, 가상계좌, 학번 입력 후 조회 납부 처리

 

. 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여야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 불가능합니다.

   -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아래 부서로 방문 납부바랍니다.

   ㆍ학생회비-학부 : 학생팀(죽전:031-8005-2085, 천안:041-550-1312)

   ㆍ학생회비-대학원 : 소속 대학원 총학생회실

   ㆍ동창회비 : 총동창회(031-898-2516, 2518, 2519)

 

.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 입금 오류 시 문의 : 재무회계1, 2(죽전:031-8005-2166, 2167 / 천안:041-550-1411, 1412)


3. 분할납부(분납) 안내

 

. 분납 대상자 : 학부 재학생

                 ②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 납부자

. 분납 제외자 :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 대상이 아닌자, 학부 재입학생/휴학생/대학원생

. 분납 신청횟수 : 2 ~ 4차까지 선택 가능하며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집니다.

. 분납 신청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분납신청

   ※ 분납 신청기간 이후에는 분납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 분납금 납부 방법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또는 우리은행(전국)지점 방문 납부바랍니다.

구 분

일 정

비 고

분납 신청 기간

2. 7() ~ 2.27()

- 학부 재학생

3.22()

-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

분납신청 후 즉시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

3. 1() ~ 3. 5()

- 선택경비
 1차 신청차수에 합산하여 납부 가능
ㆍ 자율 선택 납부사항으로 분납 등록금만 납부 가능
- 수업연한초과자
2차 등록기간부터 분납 최초 납부 시작
 2차 분납금액에 1차 분납금액이 합산 고지됨
- 분납 3~4차 등록기간은 학부 재학생 및 수업연한
  초과자 모두 동일(2차만 등록기간 상이함)

2

재학생

3.22() ~ 3.26()

수업연한
초과자

3.27() ~ 3.29()

3

4.19()~4.23()

4

5.17() ~ 5.19()

분납자의 고지서에 반영되지 않은 국가장학금은 분납금을 최종 완납한 이후 지급 가능합니다.

분납 1~ 4차까지 납부 가상계좌번호는 동일합니다.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안내

 

. 등록금 납부 확인 : 실시간 등록 확인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 이체 완료 후 (이체완료 후 30~60분 후 등록 확인 가능)

   ㆍ 홈페이지로그인인터넷증명납입금증명서

   ㆍ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ㆍ 우리은행 사이트로그인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유선 상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을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 등록금 납후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5. 기타 사항

 

. 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으로 대체됨에 따라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등록금 대체 시 등록금 인상 및 인하에 따른 추가 납부 및 환불은 없음)

   - 등록금 납부 내역 조회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 미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 수업연한초과자 및 졸업유예자는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됩니다.

.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하며, 납입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

 

6. 관련 업무별 문의처

 

. 학부

부서명

문의내용

죽전

천안

학사팀

휴학/복학/재입학/수강신청 등

031-8005-2058

041-550-1225

장학팀

교내장학, 국가근로 등

031-8005-2091,2093

041-550-1321,1323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031-8005-2092

041-550-1322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1599-2000(콜센터) /  www.kosaf.go.kr(홈페이지)

학생팀

학생회비

031-8005-2084

041-550-1312


. 대학원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

031-8005-2204

행정법무대학원

031-8005-2232

경영대학원

031-8005-2222

보건복지대학원

041-550-3013

교육대학원

031-8005-2242~2243

스포츠과학대학원

041-550-1265

특수교육대학원

031-8005-2272~2273

정책경영대학원

041-550-1261

문화예술대학원

031-8005-2282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031-8005-2262

부동산건설대학원

031-8005-2297

각 대학원 학생회비

총학생회실

 

. 동창회비(총동창회 입회비) : 총동창회 031-898-2516,2518,2519

. 입금 오류 : 재무회계1, 2(죽전 031-8005-2166,2167, 천안 041-550-1411,1412)

 

   

재 무 관 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