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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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추가등록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재무회계1팀 김태헌
날짜 2021.08.27 (최종수정 : 2021.08.30)
조회수 5,687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관련 안내입니다.
다음 사항을 자세히 읽어보신 후 등록금을 기한 내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기간 및 고지서 출력

구 분 등록기간 고지서 출력 기간 비고
재학생 9. 8(수) ~  9.12(일) 8.27(금) 부터  

수업연한초과자

학부 9.27(월) ~ 9.29(수)

대학원 9.15(수) ~ 9.19(수)

학부 9.24(금) 17시이후 예정

 대학원 9.13(월) 예정

※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됨

졸업유예자

가. 등록금 고지서는 별도로 우편발송 하지 않으며, 홈페이지 및 웹정보에서 확인 및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나. 가상계좌 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등록기간 내에만 이체 가능)
다.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라. 심사 진행 중인 국가장학금은 추후 계속 반영될 예정이며, 세부사항은 장학팀(죽전 031-8005-2092, 천안 041-550-132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등록금 납부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바. 등록금 고지서 출력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공지사항(DKU NOTICE)→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등록금고지서출력
  - 홈페이지→중앙 우측→주요서비스 보기→등록금고지서출력


2. 등록금 납부 방법

가. 계좌이체 납부 : 우리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계좌이체 납부바랍니다.
  - 모바일 APP, 인터넷뱅킹, 텔레뱅킹 및 CD/ATM기를 통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바랍니다.
  - 타 금융기관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계좌이체 가능시간 : 00:01 ~ 23:59 (계좌 이체 가능시간 필히 확인바랍니다.)
  - 가상계좌 이용 유의사항
    ㆍ학생 개인별 고유계좌 : 등록금 수납 이외의 용도로 사용 불가합니다.
    ㆍ1회만 이체 가능 : 등록금과 납부할 선택경비(학생회비, 동창회비)를 합산하여 한번에 이체
    ㆍ고지서의 납부금액과 이체금액이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예금주(수취인)명이 고지서의 학생명과 일치하는지 확인한 후 이체바랍니다.
    ㆍ이체 시 보내는 사람이 학생명의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나. 은행지점 방문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우리은행(전국)에 직접 방문하여 납부바랍니다.

다.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승인자 납부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본교 등록기간 중 대출 실행(09시 ~ 17시)시 가상계좌로 납부됩니다.
  - 본교 등록기간 중에 대출 미실행시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 관련 문의 :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1599-2000 및 홈페이지(www.kosaf.go.kr)
    ㆍ학부생 : 장학팀(죽전:031-8005-2092, 천안:041-550-1322)
    ㆍ대학원생 : 대학원 교학처 교학행정팀(031-8005-2203)

라. 등록금 실납부금액이 "0원"인 전액 장학생도 반드시 등록(납부)하여야 합니다.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는 경우 : 위 안내된 납부방법을 통하여 선택경비금액만 납부 가능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를 납부하지 않는 경우 : 우리은행(전국) 지점으로 방문하여 고지서를 제출 또는 우리은행 모바일/인터넷뱅킹 이용
  - 모바일로 0원 납부 방법 : 우리은행 APP(우리WON뱅킹) 접속→하단 전체메뉴→공과금→등록금→등록금 납부→ 학교명, 가상계좌, 학번 입력 후 조회 → 납부 처리

마. 선택경비 납부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는 자율 선택사항으로 납부를 원하지 않을 경우 등록금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 학생회비 및 동창회비 납부를 원할 경우 등록금과 합산하여 한번에 납부하여야합니다.
  - 등록금 납부 후에는 은행을 통한 추가납부 불가능합니다.
  - 등록금만 납부 후 선택경비를 추가 납부하고자 할 경우 개강 후 아래 부서로 방문 납부바랍니다.
    ㆍ학생회비-학부 : 학생팀(죽전:031-8005-2085 , 천안:041-550-1312)
    ㆍ학생회비-대학원 : 소속 대학원 총학생회실
    ㆍ동창회비 : 총동창회(031-898-2516,2518,2519)

바. 신용카드 납부는 시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 입금 오류 시 문의 : 재무회계1,2팀(죽전:031-8005-2166,2167 / 천안:041-550-1411,1412)

3. 분할납부(분납) 안내

가. 분납 대상자 : ① 학부 재학생
②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나. 분납 제외자 :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 대상이 아닌자, 학부 재입학생/휴학생/대학원생
다. 분납 신청횟수 : 2 ~ 4차까지 선택 가능하며 신청횟수로 등록금 실납입금이 나누어집니다.
라. 분납 신청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분납신청
    ※ 분납 신청기간 이후에는 분납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마. 분납금 납부 방법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또는 우리은행(전국)지점 방문 납부바랍니다.

구 분 일 정 비 고
분납 신청 기간 8.10(화) ~ 8.25(수) - 학부 재학생
9.24(금) 17:00~23:59

- 학부 수업연한초과자 중 전액납부자

- 9.24(금) 17시 이후 신청 가능

분납고지서 출력가능일 분납신청 후 즉시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 →등록금고지서출력
- 수업연한초과자 : 9.24(금) 17시 이후 출력가능
분납 차수별
등록기간
1차 8.27(금) ~ 8.31(화)

- 선택경비
1차 신청차수에 합산하여 납부 가능
ㆍ 자율 선택 납부사항으로 분납 등록금만 납부 가능
- 수업연한초과자
ㆍ 2차 등록기간부터 분납 최초 납부 시작

2차 분납금액에 1차 분납금액이 합산 고지됨
- 분납 2~4차 등록기간은 학부 재학생 및 수업연한
  초과자 모두 동일

2차 재학생 9.30(목) ~ 10.4(월)
수업연한
초과자
3차 10.21(수)~10.24(일)
4차 11.17(수) ~ 11.19(금)

   ※ 분납자의 고지서에 반영되지 않은 국가장학금은 분납금을 최종 완납한 이후 지급 가능합니다.
   ※ 분납 1차 ~ 4차까지 납부 가상계좌번호는 동일합니다.


4. 등록금 납부 확인 방법 안내

가. 등록금 납부 확인 : 실시간 등록 확인 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납부한 경우 : 이체 완료 후 (이체완료 후 30분~60분 후 등록 확인 가능)
  ㆍ 홈페이지→로그인→인터넷증명→납입금증명서
  ㆍ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ㆍ 우리은행 사이트→로그인→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유선 상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을 알려드릴 수 없습니다.
다. 등록금 납후 후 실시간 확인가능 함에 따라 별도의 등록완료 문자(SMS/PUSH)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5. 기타 사항

가. 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하는 경우, 복학하는 학기에 휴학당시 납부한 등록금이 이월되어 등록금대체 되므로 복학하는 학기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습니다. (등록금 대체 시 등록금 인상 및 인하에 따른 추가 납부 및 환불은 없음)
  - 등록금 납부 내역 조회 : PORTAL→로그인→웹정보→학사정보→등록관리→등록금납부내역조회
나. 미등록 후 휴학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고 휴학하는 경우, 고지서의 장학금이 취소됩니다.
다. 휴학 관련 안내(학사 공지사항 참조바랍니다.)
  - 개강일 전 휴학(등록, 미등록 휴학 가능) : 2021.8.29(일) 까지
  - 개강일 후 휴학(등록 휴학만 가능) : 2021.8.30(월) ~ 2021.9.28(화) 까지
라. 수업연한초과자 및 졸업유예자는 개강 후 수강신청 정정/철회기간 종료 후 최종 납부금액이 확정됩니다.
마. 등록금 납부 후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불가하며, 납입금영수증으로 대체됩니다.


6. 관련 업무별 문의처

가. 학부

부서명 문의내용 죽전 천안
학사팀 휴학/복학/재입학/수강신청 등 031-8005-2058 041-550-1225
장학팀 교내장학, 국가근로 등 031-8005-2091,2093 041-550-1321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031-8005-2092 041-550-1322,1323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학자금대출 1599-2000(콜센터) / www.kosaf.go.kr(홈페이지)
학생팀 학생회비 031-8005-2084 041-550-1312


나. 대학원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명 연락처

대학원

031-8005-2203

행정법무대학원

031-8005-2232

경영대학원

031-8005-2222

보건복지대학원

041-550-3013

교육대학원

031-8005-2242~2243

스포츠과학대학원

041-550-1265

특수교육대학원

031-8005-2272~2273

정책경영대학원

041-550-1261

문화예술대학원

031-8005-2282

정보융합기술창업대학원

031-8005-2262

부동산건설대학원

031-8005-2297

각 대학원 학생회비

총학생회실

다. 동창회비(총동창회 입회비) : 총동창회 031-898-2516,2518,2519
라. 입금 오류 : 재무회계1,2팀 (죽전 031-8005-2166,2167, 천안 041-550-1411,1412)




재 무 관 리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