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구글 워크스페이스 공유드라이브 및 용량 제한정책 실시 안내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정보기획팀 김기주
날짜 2022.11.09 (최종수정 : 2022.12.08)
조회수 2,000

단국대학교 정보기획팀 입니다.

 

단국대학교는 그동안 구글의 G-Suite 기반 이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무제한 용량으로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구글의 Workspace for Education (기존 명칭 G-Suite for Education) 스토리지 정책 유료화로 인해, 더 이상 무제한 용량을 제공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빅데이터정보원에서는 기존의 무제한 용량정책의 변경이 필수적임에 따라 올해 5월부터 단계별로 스토리지 용량 정리정책을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용량초과자에 한하여 제한 정책을 실시하여 왔습니다.

하지만 공유드라이브의 무제한 용량 사용과 사용자들의 용량 정리가 원활하지 않아 아래와 같이 적용하고자 합니다.

 

1. 시행일 : 2022년 12월 12일(월)

 

2. 공유드라이브

 공유드라이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기한내 반드시 공유드라이브에 대한 백업 및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12일 이후 사용중인 공유드라이브는 모두 삭제될 예정입니다.

 

 ※ 공유드라이브는 학교 소유로 분류되며 개인 드라이브 용량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공유드라이브는 개인 드라이브 내의 파일을 타 사용자와 공유하는 것과는 다른 기능이며, 개인 드라이브를 통한 폴더 및 파일 공유는 가능합니다.

 ※ 공유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검토하고 삭제하려면 https://drive.google.com/drive/shared-drives 로 이동하세요

 


3. 용량 제한정책


신분

용량

비고

재직교직원

30GB

용량 초과계정은 12월 12일 이후 계정 삭제 예정

기한 내 반드시 용량이 초과되지 않도록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 드라이브(=내 드라이브), 메일, 구글포토 포함

공용계정(부서)

퇴직교직원

5GB

재학생

졸업생

1GB


 ※ 사용중인 저장 용량을 확인하려면 https://drive.google.com/settings/storage 로 이동하세요.

 ※ 개인 드라이브에서 파일을 검토하고 삭제하려면 https://drive.google.com/drive/quota 로 이동하세요.

 ※ 불필요하거나 대용량 이메일을 검색하고 삭제하려면 Google 드라이브 스토리지의 파일 관리로 이동하여 Gmail 지침을 따르세요.

 

4. 문의 : webmaster@dankook.ac.kr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