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HK+사업단] 제4회 우수논문 및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분류 일반 > 공통
작성자 일본연구소 안소현
날짜 2021.04.09 (최종수정 : 2021.04.15)
조회수 1,907
파일명

제 4회 우수논문 및 신진연구자 지원사업



HK+사업단에서는 국내외 연구비 지원(교내연구비 지원 포함)을 받은 적이 없는 연구 과제 중 본 HK+사업단의 아젠다와 부합하는 우수 논문을 발굴하여, 본 아젠다의 사회적 기여도와 학문적 기여도를 확장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제4회 우수논문 및 신진연구자 지원사업을 시행하오니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1. 아젠다 소개

HK+사업단의 '지식권력의 변천과 동아시아 인문학: 한중일 지식 체계와 유통의 컨디버전스'에 관한 연구는 한일 삼국의 지식 생산과 유통의 과정을 컨디버전스의 관점에서 규명하고, 이를 통해 미래 동아시아 권역의 지식의 창출과 확산 과정을 추론하여, 한국이 동아시아 권역, 나아가 범세계적인 미래 지식 사회의 선두에 설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일 세 나라를 대상으로 시기별 지식 집단을 분류하고, 유형화 작업과 지식 집단 사이의 상호관계와 공존 및 대립의 네트워크를 검토하여 시대적 변화에 따른 지식집단과 지식권력의 변모와 분화도태단절융합 등 지식권력 변천의 통시적인 지형도를 재구성한다. 또한 지식 네트워크와 지식의 유통망을 기반으로 한 한일 지식전통의 보편성을 연구하여 지식의 가치와 효용성, 그리고 사회에서의 영향력의 문제에 대해서 고찰한다.

 

아젠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본 사업단의 홈페이지 참조.


( http://www.ijshkplus.or.kr/)

  

 2. 추진일정

일 정

추진 내용

2021. 3. 2 () 2021. 4. 12 ()

2021년도 우수논문 및 신진연구자 지원 사업 세부 시행 계획 확정시행

2021. 4. 13 () 2021. 5. 31 ()

공모 공고 및 신청 접수

2021. 6. 1 () 2021. 6. 8 ()

심사 및 평가

2021. 6. 8 ()

최종작 선정

6월 중

시상식(코로나로 인해 우편발송으로 대체될 수 있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