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2016년도 ROTC(학군사관 남.여후보생) #57.58 모집(천안)
분류 일반 > 천안
작성자 학생군사교육단(천) 백운식
날짜 2016.02.12
조회수 10,246
파일명
2016년도 ROTC(학군사관 남.여후보생) #57.58 모집
  
 
 
모집요강 파일첨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R.O.T.C?
R.O.T.C(Reserve Officers Training Corps)는 우수한 대학생들을 장교로 양성하기 위하여 대학생활을 자유롭게 하면서 2년간(3, 4학년) 군사교육을 병행하여 졸업과 동시에 소위로 임관 후 24개월 동안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 전역하는 제도로서, 전역 후에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R.O.T.C 출신들은 각계각층에 진출하여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4년제 대학생에게만 주어지는 선택된 제도입니다.
 
 
 
2016년 선발대상 : 1학년 신입생, 2학년 재학생  ※1/2학년을 마친 휴학생도 지원 가능(상담 요망)
정시선발 : 2학년 재학생 남, (학군 57)
사전선발 : 1학년 신입생 남 (학군 58)
 
사전선발이란?
우수한 학생을 ROTC 후보생으로 확보하기 위해 1학년 재학생을  선발하는 제도
선발시 배점요소에 고교 내신성적 반영
최종합격자는 2학년 재학 기간에 별도의 군사교육을 미실시 하며, 개인 신상관리만 후보생에 준해 실시하고, 결격사유(성적저조, 퇴학/제적 등)가없는 한 2016년 후보생으로 임명
 
 
특 전 / 혜택
ROTC입단시 단기복무 장교장학금지급(1인당 145 ~ 300만원, 등급별전원지급)
다양한 장학금혜택(학교장학금 100만원, 성적우수, 동문장학금)
대학졸업과 동시에 소위로 임관(24개월 복무)
후보생기간 일정에 교재료 및 성적수준에 따라 학군단장학금 지급
해외군사문화 탐방 기회 제공(일부 금액 학교지원)
각계 각층의 ROTC 선후배들의 인적 Network 형성
임관 후 국가공무원 7급에 준하는 대우와 혜택(연봉 2,500만원)
전공분야를 살려 군생활 보장(회계, 건축, 행정, 법학, 화학, 토목, 정비 등)
임관 후 독신자숙소, 군 관사 및 아파트제공, 군 휴양시설사용 등 다양한 혜택보장
국내외 민간대학원에 국비취학가능 (장기지원자) / 전역 시 일반기업체 직업보도실시
미국 및 우방국 군사교육(장기지원자) / 군복무간 각종 복지혜택
 
 
모집일정
구분
홍보/지원서접수
필기고사
1
합격자발표
2차평가
(체측,면접,신검)
2
합격자발표
신원조회
최종발표
기간
2016.3/1~3/31
2016.4/2
2016.4/22
2016.
4/25-5/20
2016.6/10
2016.
6/13-8/12
2016.8/18

 

상기일정은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접수기관 학생군사교육학교 홈페이지 http://armyofficer.mil.kr
 
지원서 접수방법
인터넷 홈페이지 www.armyofficer.mil.kr 에 접속
지원서 접수버튼을 클릭 화면전환(지원서 접수 화면)
지원서 접수양식 기재 (이름, 주민번호 등..) 확인 클릭
접수번호 확인
지원서출력 해당사항 기록 및 서명
학군단 방문, 필요한 서류 제출
학군단 서류확인 후 수험번호 부여 수험표 출력(사진부착)
 
 
학군단 제출 서류[최초 지원시]
1) 지원서 1(인터넷 출력 세부사항 기록 후 제출) 수기(手記) 및 전산작성 가능
2)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원본 1(고교과목별 내신성적, 출결상황 확인)
검정고시 출신자는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1
3) 대학 성적증명서 원본 1(제출용 성적증명서) 여 후보생 응시자도 동일
4) 컬러사진(반명함판 3.5× 4.5탈모상반신) 24×5cm 사진을 부착해도 무방
지원서(1) : 직접 부착 후 제출 / 수험표(1) : 본인 소지
 
 
 
 
추가사항
 
※ 실명인증서비스가 안되서 인터넷 접수가 불가능한 인원은 실명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에 정보가 등록이 안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보를 등록하셔야 인터넷 접수가 가능합니다.
 
정보등록방법: 서울신용평가정보(주) 사이트 www.siren24.com 접속 → 고객지원센터 → 개인실명등록센터
위 경로로 접속하여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단국대 천안(041-550-1281)학군단으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