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개편에 따라 공지사항이 홈페이지와 포털 공지로 구분되어 운영되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공지 : 대외적인 행사 등 외부인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특강, 행사, 채용 등으로 운영
- 포털 공지 : 내부 구성원을 위한 공지 영역으로 포괄적인 내용의 포털 공지, 학사전용의 학사 공지, 장학전용의 장학 공지로 구분하여 운영

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개원 5주년 기념 기획전 개최
분류 행사 > 공통
작성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박소연
날짜 2016.12.12
조회수 10,157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 개원 5주년 기념 기획전 개최

12월 15~21일 서울, 부산 동시 상영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이 개원 5주년을 맞이해 인디플러스와 함께 기획 상영을 진행한다. 12월 15일(목)부터 21일(수)까지 서울 인디플러스와 부산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되는 DGC 기획전은 지난 5년 동안 DGC에서 제작된 장편영화 7편을 총망라해 소개한다.

 

 

DGC의 첫 장편프로젝트였으며 국내외 수 많은 영화제에서 주목 받아 화제를 낳은 <10분>과 부산,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주목 받은 <철원기행>은 국내 개봉을 통해 평단과 관객 모두에게서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이 외에도, 15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한국경쟁 대상을 수상한 <새출발>과 박주희, 권율, 안재홍 등 독립영화 출신 스타들이 대거 참여한 영화 <미성년>, 저예산 독립영화에서 다룰 수 있는 장르적 모색을 꾀한 <일어나요, 춘자씨>, 영화 <다섯은 너무 많아>로 알려진 안슬기 감독의 새 영화 <해에게서 소년에게>와 청소년 영화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은 <소년>이 기획전으로 다시 한번 소개된다.

 

단국대학교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DGC)은 2012년 개원 이래 5년 만에 한국의 핵심 영화학교로 발돋움하며 주목 받고 있다. 이번 DGC 개원 5주년 기획전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한다는 DGC의 개원 목표에 대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기획전 상영작 7편은 현업에 종사하는 각 분야의 교수진의 지도 아래에 각 트랙의 원생들이 합심한 결과물로써 이미 수 많은 국내외 영화제에서 인정 받은 바, 웰메이드 독립영화를 기대해도 좋다.

 

DGC 개원 5주년 기획전은 서울 인디플러스(www.indieplus.or.kr)와 부산 인디플러스 영화의전당(www.dureraum.org)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DGC는 기존 프로듀싱, 스크린라이팅, 디렉팅, 스크린액팅,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과 신설되는 게임·애니메이션트랙까지 6개 트랙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2017년 1월 3일(화)부터 1월 13일(금)까지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신입생 모집 요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DGC 홈페이지(http://dacine.dankook.ac.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DGC 교학행정팀(031-8005-2258~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