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 1대1 방식의 전공 실기 레슨에서 피아노 실기의 기본기와 음악 표현 방식 등을 자세히 배우게 됩니다. 매 학기 말에 실시되는 실기시험에서는 학년 별로 시대와 장르에 따른 과제곡을 연주하게 됩니다. 4년 동안 바로크 시대부터 현대까지의 폭넓은 작품들을 공부하게 되며, 소나타의 경우에는 반드시 전악장을 공부하도록 하여 깊이 있는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전공 과목들이 개설되어 있어서 전공 분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배우게 되며, 학습 내용들은 음악을 분석적으로 이해하고 피아노 실기 기량을 발전시키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취창업세미나에서는 외부 명사 특강, 상담 등을 통하여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연주 수업 이외에도 피아노 정기 연구 발표회, 피아노 전공 기획 연주회, 피아노 중주 연주회, 단국 피아노 페스티벌 등에서 학생들의 연주 기량을 펼칠 수 있습니다. 4학년 2학기에 진행되는 졸업 연주회에서는 완성도 높은 연주를 통해서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구성원 모두가 특별한 자부심을 갖게 됩니다. 또한 협주곡의 밤, 오케스트라 정기 연주회에서는 오디션을 통해서 협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 학기에 실시되는 학생 상담을 통해서 학생들의 학습 상황, 개인적인 고민, 진로 등을 파악하고 도움을 주는 노력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필요시에는 학과의 운영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 졸업후진로

    - 졸업 후에 대학원 진학 또는 유학을 통해서 심도 있는 전문성을 갖추게 되면 연주자 또는 대학 교수나 대학 강사로서의 활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교육대학원에 진학하는 경우에는 임용고사를 거쳐서 초·중·고 교사 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 음악기획사, 공연장, 문화재단 등의 공연 관련 분야에서 취업하는 졸업생도 많고, 음악기자, 음악출판사 편집자, 방송국PD, 방송 진행자, 음악 칼럼니스트 등 언론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음악학원 운영자, 학원 강사, 프리랜서로 개인 교습 등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