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교류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는 대규모 유학생을 보유한 특수 상황을 감안하여 유학생 작품 전시회, 학교생활 Tip 강의 등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2018년도 6월에는 유학생(학부, 대학원 포함) 통합 작품 전시회를 대규모로 개최하여 대내외적으로 주목을 받았고 특히, 2019년도에는 학부 외국인 재학생의 학업 고취 차원에서 최초로 ‘봄학기 졸업 전시회’를 시행했다.
    또한 미국 대학과의 디자인 작품 교류전도 적극 추진하여, 국제전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 졸업후진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은 아이디어의 창출에서부터 최종수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전과정에 걸쳐 그 필요성이 요구되고 있고, 제작공정의 프로세스와 전달과정, 수용자의 태도 변용까지도 다루는 학문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산업 모든 분야에서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최근 졸업생의 경우 대형광고회사와 국내 기업체, 방송국, 출판사, 디자인 전문회사, 영상관련 업체, 캐릭터, 웹디자인, 컴퓨터 관련 산업 등에서 유능한 디자이너로 진출해 있습니다.
    그밖에 더 넓은 세계에서의 경험과 첨단지식을 습득하고자 해외로 유학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더욱 깊이있는 공부를 하려고 노력하는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 기타

    ○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음.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음.
    ○ 총 4명의 전임교원들은 한 학기 총 1회 이상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함.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