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마이크로 전공모듈]
    ○ 글로벌 경영전략 마이크로전공
    민간 및 공기업에서 해외마케팅, 국제금융팀 혹은 해외사업팀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전공입니다.
    글로벌화된 기업의 환경과 그에 대한 전략을 학습하고 다국적 기업의 본질을 이해하여 글로벌 경제에서의 역할을 학습합니다. 또한 최고경영자의 관점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이슈들을 배우며 창업의 본질과 과정, 기업가정신의 역할에 대해 학습합니다.
    ○ 금융 마이크로전공
    은행, 증권회사 혹은 자산운용사 등 민간 금융기업에서 일하거나 금융감독원, 증권금융 등 금융 공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마이크로 전공입니다.
    기업의 재무상태 및 재무정책에 대해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기업의 가치에 대해 평가할 수 있으며 기업이 당면한 재무적 의사결정에 대해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지식을 학습합니다. 실제 기업을 대상으로도 조사 및 분석을 수행해서 실무 능력을 습득합니다.
  • 국내외교류

    ※ 글로벌 벤처창업 프로그램 도입방안
    - 글로벌 벤처 창업을 통해서 개발도상국을 전략적 파트너로 적정사업화 기술을 이전하는 등의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음.
    - 최근의 해외창업은 선진국에서 성공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도상국과 같은 새로운 지역으로 이동시키거나 확장시킴으로써 새로운 고객을 만들어 내고, 신규유통망을 구축하며, 새로운 Needs에 따라 현지에 맞는 제품 혁신을 가져오고, 사업의 새로운 가치사슬을 구축하는 글로벌 창업이 새로운 대안으로 인식되고 있으므로 베트남, 몽골, 인도 드의 대학과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여 우리의 ICT 기술을 이전하고 국대 창업자와 지역 창업자의 공동창업을 지원하는 창업지원센터를 마련할 수 있음.

    ※ 베트남 현지 창업과정
    - 호치민 경제대학과 공동으로 베트남의 문화와 경제에 대한 시대의 흐름을 읽고, 베트남 학생과 공동으로 현지 창업을 준비할 수 있음. 이를 위하여 본교 정식파견으로 호치민 대학에서의 학습을 본교 정규학기로 인정함.

    ※ 몽골 ICT융합 창업과정
    - DKU와 몽골과학기술대학이 공동으로 ICT융합 창업과정을 개설하여 창업아이템을 추진하고, 창업내용은 미래 Mobile분야, 게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및 라이프사이클이 유력한 주제가 될 수 있음.

    ※ 인도 ICT융합 창업과정
    - DKU와 인도대학이 공동으로 ICT융합 창업과정을 개설하여 공동으로 창업아이디어를 추진하고, 창업 내용은 미래 Mobile분야, 게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및 라이프사이클이 유력한 주제가 될 수 있음.
  • 졸업후진로

    경영학전공은 유능한 관리자의 육성이라는 학문의 특성상 졸업생들의 진출분야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금융, 유통, 서비스, 전자, 건설 부문 외에 IT 관련 기업이나, 정부 및 지자체 기관 등에서도 많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일반 기업체에 진출해서도 관리직이나 영업직, 어느 부서에 배치되어도 업무를 소화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경영학 전공자들의 진로는 특정분야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영리조직과 비영리조직 모두 진출 가능하며 조직이 필요로 하는 구성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 기타

    ○ 경영학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