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과특성화

    -학제간 연계전공 및 융합전공
    경제학 관련 학제간 연계전공으로는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에서 운영하는 법·경제정책학연계전공이 있습니다. 공직 시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행정학, 법학, 경제학 과목들로 교과과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제학 관련 융합전공의 경우 SW융합학부에서 운영중인 SW융합경제경영전공이 있습니다. SW관련 교과목(컴퓨터 프로그래밍, 알고리즘, 빅데이터 설계, 모바일 시스템, 인공지능 SW 등)과 경제경영 관련 교과목 (미시/거시경제학, 경영분석, 국제경영론, 창업경제론 등)으로 구성되며 이들을 융합할 수 있는 융합 필수과목으로 구성됩니다.
  • 졸업후진로

    사회과학분야의 기초학문이자 문제해결을 위한 응용학문으로서 경제학의 위상은 계속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오늘날 경제학이 차지하고 있는 분야는 사회의 거의 모든 부문에 해당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를 이수한 학생들은 지금까지 대학은 물론 연구소, 기업, 정부기관, 금융계, 언론계 등 거의 모든 분야에 진출해 왔습니다. 또한 문화 및 레저산업, 의료 및 보건산업, 정보·통신산업 등 새로운 산업이 발전하고 투자분석, 자원평가, 전자상거래 등 새로운 직업분야가 등장하면서 진출분야는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경제학과에서 연마한 이론과 방법을 다른 사회과학 분야에 응용하기 위하여 복수전공을 이수할 수 있으며, 대학원에 진학하여 보다 전문적인 연구 및 학술활동으로 나아갈 수도 있고 경제학을 필수로 요구하는 국가고시(재경직, 공인회계사 시험, 공인노무사, 변리사, 사법고시, 외무고시 등)에 응시하거나 공공기관 및 일반 기업체에 취업하는 경우, 또는 개인사업을 영위할 수도 있습니다.
  • 기타

    ○ 경제학과는 입학부터 졸업에 이르기까지 학생-교수 간 지속적인 상담체계인 지도교수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정기적으로 학생상담 실적을 정확히 측정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상담 보고서 작성을 통하여 학생상담 자료를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총 6명의 전임교원들은 학생상담을 실시하면서 다양한 의견들을 수렴합니다. 학과 교수들은 학생상담을 통해서 확인한 중요 건의사항과 학과 개선방안들을 수시로 접수하여 학과 교수회의에서 토의하며, 그 주요 내용을 주기적으로 정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