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단국대학교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올해로 개교 70주년을 맞는 단국대학교는 나라를 바로 세우고 인간을 완성하는 근본이 곧 교육이라는 믿음으로 국가와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천안캠퍼스(1978년) 설립으로 대한민국 최초 제2캠퍼스 시대를 열었으며, 치과대학 부속병원(1984년), 의과대학 부속병원(1994년)을 개원하고, 약학대학을 유치(2010년)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개교 60주년인 2007년에는 서울 한남동캠퍼스를 죽전캠퍼스로 이전하여 대학 혁신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였습니다.

이후 죽전과 천안의 사회·경제적 입지 여건과 잠재된 역량을 기반으로 캠퍼스 특성화 전략을 수립하여 하나의 캠퍼스체제로 출범하였습니다. 죽전캠퍼스는 IT와 CT, 천안캠퍼스는 BT와 외국어 및 지역학을 특성화 분야로 선정하여 집중 육성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죽전캠퍼스는 IT와 CT 특성화사업 추진을 통해 지식재산선도대학, 창업선도대학,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육성(LINC+) 사업, 소프트웨어(SW)중심대학 등에 선정되어 산학협력과 창업의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천안캠퍼스는 BT와 외국어 분야 특성화 전략을 추진해 대학특성화(CK) 켐바이오 전문인력양성 사업,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사업 등 대형 연구 사업을 수주하는 한편 의·치·약학 분야 등 생명과학 분야 인재 양성에서 탁월한 업적을 거두었습니다.

지역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
대학 혁신의 이정표를 세운 대학!
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를 창조하는 대학!

2017년! 단국대학은 10년 후 "세계로 도약하는 민족사학"이 되겠다는 우리의 원대한 꿈을 오롯이 담은 「Vision Dynamic 2027」을 선포하였습니다. 그 일환으로 우리는 올해 신학사구조개편, 미래형 교과교육과정 개편, 인공지능 기반 학사지원시스템 Edu-AI 시범운행 등을 실천하여 개교 80주년이 되는 2027년에 이르러 우리대학이 세계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체제와 환경 속에서 미래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동시에 창조적인 가치 창출을 선도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이제 우리대학은 세계 속의 민족사학이 되기 위한 비상의 날개를 펼쳤습니다. 미래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혁신에 과감한 투자와 끝없는 도전을 할 것입니다. 동시에 인성, 지식, 재능을 갖추고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단국인의 면모를 갖출 것입니다. 1947년 대학설립 당시의 초심을 잃지 않고 나라를 바로 세우고 인간을 완성하는 참다운 교육의 길이라면 굴하지 않고 꿋꿋이 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